에이블 에듀테크,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이는 2021년 전면 개편된 까다로운 벤처기업 선정 조건을 모두 만족하고 ‘혁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을 검증받은 것이다.
우리나라 690만 중소기업 중 0.6%의 소수로 선별된 기업만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며 그중 ‘조직’, ‘인력’, ‘신기술’, ‘기술성숙도’, ‘기업가정신’, ‘매출액’, ‘사업성장 노력’등 14개 분야에 전반적인 평가를 거쳐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들만이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에이블 에듀테크는 초등수학부터 수능 수학 과정까지 연계되는 학습관리 시스템인 ‘able smart LMS’ 서비스를 개발하고 ‘하루수학’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했다. ‘able smart LMS’서비스는 학생을 관리하는 선생님들마다 학생을 배정하여 1:1 전문관리를 도와주고 학생들의 취약점을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 분석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IT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이끌어 주는 시스템이다.
2021년 11월 첫 런칭에서만 600여 개의 사교육 기업의 관심을 받는 성과뿐만 아니라 수십 개의 기업과 ‘1년 단위 가맹 계약’을 성사시켰다. 2021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국고객만족도1위’, ‘대한민국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받은 ‘에이블 에듀테크’의 성실한 노력이 진실되고 실용적인 것이라고 증명한 셈이다.
또한 1:1 맞춤형 수학학습 연계 시스템의 ‘하루수학’ 브랜드와 인지과학을 통한 학습심리진단 프로그램인 ‘TLP’브랜드를 중심으로 사교육을 넘어 공교육 시장까지 목표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교육시장의 ‘에듀 테크 IT혁신성장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에이블 에듀테크’ 김성태 대표는 “에이블 에듀테크는 2013년 처음 출범하여 8년간의 꾸준한 기술 개발 투자와 수십만 건의 학생들의 학습 습관 데이터 조사, 그리고 전국 3,000여 사교육 기업의 DB를 쌓으며 수학 분야의 ‘에듀 테크’ 기업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학으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학생이 없도록 좋은 교육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월수입 300, 아이 2명, 월세` 마세라티 카푸어 나왔다…"모으기보다 더 벌자"
- 민중의 허수아비, 국민은 불안하다 [핫이슈]
- "우리 볼 때마다 무슨 상상할지 두렵다"…한 항공사 승무원의 절규
- 수능 오류는 바로잡았지만…이과 상위권 정시전략 다시 짜야
- 코린이·직장맘 홀리는 李의 `단품공약` 100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