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최종 승자는?

임종철 디자인기자 2021. 7. 28. 0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림픽 개최지를 상징하는 마스코트는 1972년 독일 하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공식 도입됐다.

이후 홍보뿐 아니라 캐릭터 상품 등 상업적 측면에서도 올림픽의 한 축을 담당하는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국제올림픽 위원회(IOC)가 운영하는 SNS 올림픽 채널에서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들의 순위를 매기는 토너먼트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개최지를 상징하는 마스코트는 1972년 독일 하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공식 도입됐다. 이후 홍보뿐 아니라 캐릭터 상품 등 상업적 측면에서도 올림픽의 한 축을 담당하는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국제올림픽 위원회(IOC)가 운영하는 SNS 올림픽 채널에서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들의 순위를 매기는 토너먼트를 열었다. 작년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된 토너먼트에는 16강부터 결승까지 총 2만2253명이 참여해 시공을 뛰어넘어 가장 사랑받는 마스코트를 선정했다.

과연 세계인의 선택을 받아 최종 우승을 차지한 마스코트는 무엇일까?

[관련기사]☞ "네 곳에 돼지머리 묻어라" 영탁母, 예천양조에 갑질 주장 나와"친구랑 올림픽 봐"…여친 '매의 눈'에 딱 걸렸다[영상] 태국 원숭이들, 도로 점거해 패싸움… 시내 교통 마비[영상]中팬이 던진 물병 맞은 아이유, 팬들 '감탄'한 이유"직장상사가 아내 성폭행→불륜인데 돈 요구"…진실은?
임종철 디자인기자 shinnar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