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4관왕, 가온차트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2주차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이 4관왕을 차지하고, aespa가 스트리밍차트 1위, ENHYPEN이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2주차(2021.10.10~2021.10.16)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2주차(2021.10.10~2021.10.16)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임영웅은 데뷔 이후 첫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를 통해 다시 한 번 신중년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문세가 부른 원곡을 임영웅만의 섬세한 애절함으로 재해석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리밍차트는 aespa의 ‘Savage’가 1위에 랭크됐다. 독보적인 중독성으로 대중을 매료시킨 aespa의 ‘Savage’는 발매 이후 첫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ENHYPEN의 ‘DIMENSION : DILEMMA’가 1위를 차지했다. ENHYPEN은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으로 청량 콘셉트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해당 앨범은 42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31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 ‘강타한’등이었다. 4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에일리 (Ailee)‘였다.
42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1위) ▲케이시 (Kassy) ‘밤새 니가 내려’ (41위) ▲허각 ‘신촌을 못가’ (54위) ▲제시(Jessi) ‘Cold Blooded’ (77위)등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영애 경찰→은둔형 외톨이, 비주얼 충격적
- 최용수 "시내버스와 충돌..교통사고만 3번" 충격
- SM엔터 드디어 팔렸나? CJ ENM 공식입장 보니..
- ‘짭대국’ 중국이 또… ‘오징어게임’ 인기에 짝퉁 제작 [DA:이슈]
- 기안84♥샤이니 키, 동침 하는 사이로 발전?
- “난 불임인데”…알파치노, 29살 여친 임신→친자검사 요구[DA:할리우드]
- 정우성 복귀작 ‘사랑…’ 쓰레기 민폐 최악, 제작진 사과
- 지올 팍 “최정훈, 내 DM 무시했다” 폭로 (밤의 공원)
- 이찬원, 김수찬과 기싸움 “진성 원픽 제자는 나” (불후의 명곡)
- 나나, 시선 집중 전신 타투…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려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