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에서 가장 강력한 SUV 'X8M' 디자인 어때요?


BMW X8M 예상 렌더링

BMW가 곧 출시될 X8 SUV를 테스트하는 스파이샷이 수차례 공개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스파이샷에는 M 모델도 포함됐는데, 이와 관련해 인스타그램 망구스 콘셉트(Mangus.Concepts)는 스파이샷의 위장막을 디지털 기술로 제거한 뒤 흥미로운 렌더링을 제작했다. 

BMW X8M 예상 렌더링

차의 이름이 X8M일지 아니면 단순히 XM으로 불릴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어떤 경우든 다른 BMW 모델과는 매우 다르게 보인다는 것은 분명하다. 

렌더링은 최근 프로토타입에서 미리 확인됐던 분할 헤드램프 디자인을 하고 있다. 기존 BMW 모델과 마찬가지로 X8M은 검은색 대형 키드니그릴을 적용하고, 프런트 페시아에 대형 공기흡입구와 공격적인 범퍼가 위치한다. 또한 날카로운 선과 각을 가진 역동적인 후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BMW X8M 예상 렌더링이 올라온 망구스 콘셉트 인스타그램

다른 곳은 플레어 프런트 및 리어 휠 아치로 렌더링 됐으며, 전통적인 BMW M 사이드미러를 적용했다. X8M의 후면 디자인도 전면 못지않게 드라마틱 하다. BMW의 그 어떤 차종과도 다른 테일램프와 눈에 띄는 LED 그래픽이 보인다. 여기에도 최근 프로토타입에서 목격된 4개의 서로 다른 테일램프가 서로 겹쳐진 흥미로운 외관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이 차량은 BMW가 만든 가장 강력한 양산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4,4리터 트윈 터보차저 V8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모터를 결합시켜 약 750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보일 것이라고 한다. 

박도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