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피그>로 26년 만에 2번째 오스카 도전하는 니콜라스 케이지

오스카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의 화제작 <피그>가 美 고담 어워즈에서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뉴욕 타임스, 엠파이어 매거진이 예측한 ‘2022 오스카 유력 후보'에도 거론되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피그>는 숲속에서 트러플을 채집하며 살던 요리사 '로빈'이 푸드 바이어 '아미르'와 함께 누군가에게 납치된 자신의 돼지를 되찾기 위해 포틀랜드로 떠나 인생의 가치를 깨닫는 감동 드라마.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와 <올드>, <유전> 배우 '알렉스 울프'가 만나 역대급 명연기를 선보인 영화 <피그>가 美 고담 어워즈에서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올라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있다.

특히 뉴욕 타임스, 엠파이어 매거진 등 세계적인 주요 매체가 성공적인 복귀를 마친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를 '2022 오스카 남우주연상 유력 후보'로 예측하는 상황에서 이번 노미네이트는 오스카 레이스에서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는 평이다.

또한 타임지의
니콜라스 케이지, 배우 인생 최고의 연기"
라는 아낌없는 극찬까지 더해지며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1996년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이래 26년 만에 <피그>로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거머쥘지 세계 영화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피그>는 최근 전 세계 넷플릭스 1위를 달성한 [오징어 게임]과 함께 고담 어워즈 후보에 올라 국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피그>는 <포레스트 검프>, <행복을 찾아서>를 제작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수상한 전설적인 프로듀서 '스티브 티쉬'가 시나리오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높였다.

<피그>는 이미 세계적인 영화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프레쉬 인증 마크를 획득한 동시에 신선도 지수 97%를 달성해 전세계 비평가와 매체들로 부터 큰 호평을 받는 중이다.
올해 최고의 작품 사이에서도 단연 1위!"(thrillist)
진심이 닿은 특별한 걸작"(Globe and Mail)
새로운 감동의 울림을 선사하는 드라마"(ABC Radio)

처음부터 끝까지 예상을 깨부순다"(RogerEbert.com)
기대 그 이상! 아름답고 훌륭한 드라마"(New York Times)
창의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연기력이 만나 탄생한 감각적 오디세이"(Rolling Stone)
감독 마이클 사노스키에게는 최고의 데뷔작!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에게는 환상적인 복귀작!"(Daily Telegraph) 등 만장일치에 가까운 호평 속에서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영화에 주연을 맡은 니콜라스 케이지와 알렉스 울프
주연을 맡은 니콜라스 케이지에 관해서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재발견”(Empire Magazine)
매혹적이다! 마스터 클래스급 연기"(Financial Times)
감격 또 감격! 빛이 나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아우라"(Variety)
다시 증명한 니콜라스 케이지의 대체불가 연기력!"(INDEPENDENT)
거장 '데이빗 린치'가 니콜라스 케이지에게 '미국 연기의 재즈 뮤지션'이라고 칭송했을 당시를 상기시키는 완벽한 부활"(Irish Times) 등 끊임없은 찬사를 보내 오스카 레이스에 청신호를 켠 <피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호평 릴레이를 받고 있는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영화 <피그>는 2022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 감독
- 마이클 사르노스키
- 출연
- 니콜라스 케이지, 알렉스 울프, 아담 아르킨, 니나 벨포트, 데일른 영
- 평점
- 4.8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