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카일 코버, 어시스턴트 코치로 브루클린 합류

김동현 2021. 8. 13.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산 3점슛 성공 개수 4위에 달하는 레전드 슈터 카일 코버가 선수 유니폼을 벗고 코치로 전향하며 브루클린에 합류했다.

 '디 애슬레틱'의 샴즈 카라니아 기자는 전 NBA 선수였던 카일 코버(41)가 선수 개발 어시스턴트 코치로서 브루클린 네츠에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산 3점슛 성공 개수 4위에 달하는 레전드 슈터 카일 코버가 선수 유니폼을 벗고 코치로 전향하며 브루클린에 합류했다.

 

'디 애슬레틱'의 샴즈 카라니아 기자는 전 NBA 선수였던 카일 코버(41)가 선수 개발 어시스턴트 코치로서 브루클린 네츠에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2019-2020시즌까지 현역으로 활동했던 코버는 이제 선수 유니폼을 벗고 코치로서의 길을 걷게 됐다.

 

코버는 2003년 NBA 드래프트에서 뉴저지 네츠(브루클린 네츠 전신)에 2라운드 22번째 순위로 지명되었고, 드래프트 직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로 트레이드 되며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3점슛이 오늘날 리그 만큼 흔치 않던 시절 데뷔한 코버는 루키 시즌부터 39.1%라는 3점슛 성공률을 기록하며 레전드 슈터로서의 기질을 보였다. 리그 최정상급 캐치 앤 슛 능력에, 이를 뒷받침해주는 훌륭한 오프 더 볼 무브는 코버의 이름을 점점 리그에 알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은퇴한 지금, 커리어 통산 3점슛 2450개 성공(현재 기준 리그 통산 4위), 단일 시즌 3점슛 최고 성공률(2009-2010시즌 53.6%), 127경기 연속 3점슛 성공 2위(1위는 스테판 커리, 157경기 연속 성공), 커리어 통산 3점슛 성공률 42.9% 등 화려한 실적과 함께 코버는 자신의 이름을 슈팅에 관해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레전드 반열에 올려놓았다.

 

현역으로서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2019-2020시즌에도 밀워키 벅스에서 뛰며 41.8%라는 3점슛 성공률로 나이가 무색하게 느껴지는 활약을 선보였으나, 돌아오는 시즌 만으로 39살 노장 선수에게 손을 내미는 팀은 없었다. 그렇게 자연스레 은퇴를 하게 된 코버는 코치가 되어 자신을 드래프트 한 브루클린으로 발걸음을 향했다.

 

20년의 긴 선수 경력에도 우승 경험이 없었던 코버는 이제 코치로서 브루클린과 함께 우승을 노린다.

 

#사진 _ AP/연합뉴스

 

점프볼 / 김동현 기자 don8267@naver.com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