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할머니네 온 너낌 제대로!
레트로 열풍이 분지는 정말 오래 됬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감성숙소들 중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곳은 바로 시골산장 느낌 뿜뿜 하는 숙소들이에요. 코시국에 맞게 프라이빗하면서도, 자연뷰를 온전히 느낄 수 있거든요.
저는 가족 중에 시골 사는 분들이 안계셔서, 항상 시골간다고 하는 친구들이 부러웠는데, 여기 다녀오고 좀 해소된 느낌이에요 :) 날씨에 상관없이 단둘이 힐링하기 딱 좋은 시골감성스팟 BEST3!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01. 향초목원 / 삼척

인스타에서 보고 한눈에 반한 곳..!! 향초목원은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풍경 속 통나무집이 매력적인 곳이에요. 총 2가지 동이 있는데, '플라워동'이 사진 속 숙소에요. 서울에 살고 있어서 이런 풍경이 너무 이색적으로 느껴졌어요. 도착하자마자 너무 좋다고만 100번쯤 말한듯해요.. 뷰맛집 인정! 사장님이 블루베리 농장을 운영하셔서 체험도 같이 할 수 있어요 :)
'플라워동'은 테라스가 넓은 복층구조의 숙소였어요. 저녁에 푸르른 산 속에 둘러 쌓여서 바베큐하면 거기가 바로 지상낙원이에요.. 밤에는 별까지 보여서 너무 행복했답니다ㅠ.ㅠ
시골산장인만큼 위치가 외진 편이라 자차 이용은 필수에요. 숙소 올라가는 길이 조금 험해서 운전 초보인 저희 커플은 조금 힘들었어요. 그리고 덕풍계곡이 차로 15분 거리에 있어서 여름에 방문한다면 운전해서 가면 딱! 최근에 SNS에서 유명해져서 예약하기가 조금 힘든 편이에요.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미리 하는거 잊지 마세요.
주소: 강원 삼척시 가곡면 탕곡길 473-112
가격: 1박 8만원 (정확한 가격은 직접 문의)
예약방법: 문자
02. 자연닮은치유농장 / 군위
자연닮은치유농장은 화산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숙소에요. 그래서 전망이 좋기로 정말 유명하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안개가 자욱했는데, 오히려 이 풍경이 더 멋지더라구요. 앞마당이 이 뷰라니 말도 안되게 아름답죠? 자연 끝판왕 숙소..!



'하늘방' 과 '구름방' 2가지 방이 있는데, '구름방'이 조금 더 높아서 그런지 더 인기가 많아요. 시골 감성 완전 나는 포인트는 바로 아궁이에요! 새로지은 '구름방'은 온돌이지만, '구름방'은 아궁이가 있거든요.
시골 할머니네 간 느낌으로 편의시설 등은 조금 부족하지만, 뷰 하나로 올 가치 충분히 느껴지는 곳이에요. 여기서 먹었던 삼겹살이 잊혀지질 않네요.. 참고로 네이버 지도에 안나와서 티맵으로 찾아갔답니다!
주소: 경북 군위군 고로면 화선산성길 65-1
가격: 주중, 주말 상관없이 10만원
예약방법: 문자 (사장님 블로그 예약방법 필독)
03. 도곡별장 / 밀양


도곡별장에서는 막걸리 필수에요..! 레트로한 상에 맛있는 음식 차려놓고, 논밭 앞에서 막걸리 한잔하는 그 여유로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