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국을 너무 사랑하는 미국 배우가 쓴 SNS의 한국어 프로필

조회수 2021. 12. 3. 10:00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근 K 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면서 꺼질 줄 모르는 인기가 타오르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이보다 앞서 한국을 사랑한 개념 외국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그 주인공은 2005년 생 미국 출신 '이사벨 마이어스'입니다. 아역 시절부터 10년째 커리어를 쌓고 있는 배우인데요. 우리나라에는 덜 알려져 있는 미드 '프리티 리틀 라이어스'와 '레이븐스우드'에 출연 했습니다.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그런데 어떤 계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끈 걸까요?

아마 정확하지는 아니지만 한국을 너무 사랑한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10대인 이사벨 마이어스의 SNS에는 일단 한글로 쓰여있는 프로필부터 인상적입니다.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행복하지 않아도 괜찮아' 이런 감성 돋는 문구는 한국인들만 알 수 있는 정서인데, 바다 건너 미쿡소녀가 어떻게 아는 걸까요?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피드를 조금 더 훑어보면 너무나 충격적입니다. 이사벨은 한국에 온 적이 있었습니다. 

한복을 입고 경복궁도 가고, 인사동에서 호떡도 사 먹고, 부산 감천마을 어린 왕자와 사막 여우 핫스팟에서 인증샷도 찍고, 부산 가는 KTX도 타고, 강남역도 가면서 관광명소와 맛집을 다녀온 사진이 이색적인데요.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아직까지 왜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인보다 더 한국에 진심인 것 만은 틀림없습니다.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세월호 7주기에 '7년이 지났지만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려 추모하고, 한국어 공부도 열심히 합니다. SNS를 찾아 댓글을 남기는 네티즌에게 원어민 같은 한국어 댓글을 달아주기도 하니까요.

이사벨 마이어스 인스타그램

단순히 K POP이나 영화, 드라마에 빠진 십 대의 모습이 아닌, 한국인의 정서까지 닮아가고 싶어 하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배우입니다.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한국 콘텐츠에도 출연하는 날을 바라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