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왓챠 익스클루시브 알려줌] 드라마 <채플웨이트: 피의 저택> 등
글 : 양미르 에디터

1. 드라마 <채플웨이트: 피의 저택>
- 감독 : 데이빗 프래지, 레이철 리터먼, 마이클 낸킨 등
- 출연 : 애드리언 브로디, 에밀리 햄프셔, 제니퍼 앤스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63% 6.20/10 (이하 12월 3일 기준)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1850년대, 저주받은 저택 '채플웨이트'를 물려받게 된 '찰스 분'이 저택과 가문에 얽힌 진실과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호러물로, 스티븐 킹의 단편 소설 <예루살렘의 터>를 각색한 작품이다.
마을에 전염병이 돌기 시작하면서 주민들이 '분 가문의 저주'라고 비난하는 장면은 현대 사회를 관통하는 시사적 이슈까지 담아냈는데, 세련된 연출과 고딕 요소의 분위기, 높은 몰입도가 인상적이다.
<피아니스트>(2002년)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애드리언 브로디가 주인공 '찰스 분'을, 에밀리 햄프셔가 '채플웨이트'에 호기심을 갖고 관리인으로 들어가는 소설가 지망생 '레베카'로 등장한다.

2. 드라마 <슈퍼 리치>
- 감독 : 미츠하시 토시유키, 히라노 신, 아이자와 히데유키 등
- 출연 : 에구치 노리코, 아카소 에이지, 마치다 케이타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일과 삶에 다양한 문제를 안은 채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여성 CEO '효가 마모루'(에구치 노리코)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았다.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행복은 곧 막대한 부와 같다고 믿는 여자, '마모루'는 동업자와 함께 전자책 회사 '쓰리스타북스'를 창업하지만, 동업자의 횡령, 사기 문제로 파산 위기에 내몰린다.
그러던 어느 날, 돈은 많지만 사랑은 없는 '마모루' 앞에 사랑은 있으나 돈이 없는 전문학교 학생 인턴 '하루노 유우'(아카소 에이지)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회사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며 성장한다.
일본에서 지난 10월 14일 첫 방영 됐으며, 왓챠에선 매주 목요일 밤 11시 새 에피소드가 서비스된다.

3. 드라마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 감독 : 민지영, 임민영
- 출연 : 신소현, 배진영, 임민영 등
- 등급 : 12세 관람가
전학을 계기로 새 삶을 살고 싶었던 동명이인 소녀 두 명이 서로의 학교 내 신분을 맞바꿔서 살기로 비밀계약을 맺으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성장 하이틴 로맨스물.
1,2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019년)와 <새빛남고 학생회>(2021년)를 제작한 와이낫미디어가 선보이는 신작.
CIX의 배진영이 '우정 고등학교' 최고의 인기남인 '신이준' 역으로 출연한다.
공기 같은 존재감을 지닌 아싸로 지내던 '유민재'(신소현)와 사람들의 관심이 익숙한 모태인싸 또 다른 '유민재'(한예지)가 서로의 신분을 바꾸면서 벌어지는 일을 보여준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에 새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

4. 영화 <알렉스 퍼거슨: 좌절은 없다>
- 감독 : 제이슨 퍼거슨
- 출연 : 알렉스 퍼거슨, 제이슨 퍼거슨, 에릭 칸토나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100% 7.30/10
- 등급 : 전체 관람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으로 박지성을 영입했으며,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알렉스 퍼거슨의 이야기를 담았다.
승리를 위해 선수들을 극한으로 몰아붙이기도 하고, 때때로 과감하고 무자비한 결정을 마다하지 않던 그는 2018년, 갑작스럽게 찾아온 뇌출혈로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다.
목숨이 위험한 위급 상황에서 기적적으로 회복했지만, 수술 당시 기억을 잃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이를 계기로 그가 살아온 인생을 회고한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전하는 축구에 대한 철학과 태도는 물론이고, 그와 함께했던 세계적인 스타 선수인 라이언 긱스, 에릭 칸토나 등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 감독
- 제이슨 퍼거슨
- 출연
- 알렉스 퍼거슨, 에릭 칸토나, 라이언 긱스, 제이슨 퍼거슨, 고든 스트라칸
- 평점

5. 영화 <리버풀 FC: 엔드 오브 스톰>
- 감독 : 제임스 어스킨
- 출연 : 위르겐 클롭,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알리송 베케르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71% 5.50/10
- 등급 : 전체 관람가
'리버풀 FC'가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올랐던 2019-20시즌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전 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리버풀'은 잉글랜드 프로 축구 1부 리그 우승 18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에 빛나는 영광스러운 역사를 추억으로 지닌 구단이었지만, 부진한 성적으로 길고 긴 암흑기를 보내며 30여 년 동안 단 한 번도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지 못했다.
그러던 중, 분데스리가에서 명성을 떨치던 위르겐 클롭 감독이 2015년 리버풀 FC의 지휘봉을 잡으면서 팀 쇄신에 들어가고, 이에 주장 조던 헨더슨, 버질 반 다이크, 모하메드 살라 등 선수들과 함께 최정상 탈환을 노린다.
- 감독
- 제임스 어스킨
- 출연
-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알리송 베커, 케니 달글리시, 조던 헨더슨, 위르겐 클롭
- 평점
- 5.0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