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 클럽, 美 상위 1% 남성 사교모임 "역대 대통령·록펠러도 가입"(서프라이즈)

서지현 2021. 7. 11. 11: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헤미안 클럽'을 둘러싼 수수께끼들이 언급됐다.

7월 11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미국 사회지도층 남성을 중심으로 집결된 사교 모임 '보헤미안 클럽'이 조명됐다.

앞서 보헤미안 클럽은 저명한 기업인부터 미국 역대 대통령까지 미국 내 상위 1% 사람들의 모임으로 알려졌다.

회원수만 약 2,500명에 달하는 보헤미안 클럽은 가입 시 기존 회원 2명의 추천 후 심사위원 11명의 심사를 거쳐야 하는 등 엄격하고 폐쇄된 구조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지현 기자]

'보헤미안 클럽'을 둘러싼 수수께끼들이 언급됐다.

7월 11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미국 사회지도층 남성을 중심으로 집결된 사교 모임 '보헤미안 클럽'이 조명됐다.

앞서 보헤미안 클럽은 저명한 기업인부터 미국 역대 대통령까지 미국 내 상위 1% 사람들의 모임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1872년 사회지도층 남성을 중심으로 '보헤미안처럼 자유롭게 친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개설됐다.

회원수만 약 2,500명에 달하는 보헤미안 클럽은 가입 시 기존 회원 2명의 추천 후 심사위원 11명의 심사를 거쳐야 하는 등 엄격하고 폐쇄된 구조였다. 또한 가입 명단 역시 비공개이며, 이들 모임의 일정 및 장소 역시 비공개로 유지됐다.

이 가운데 보헤미안 클럽의 여름 캠프인 '보헤미안 그로브'가 주목됐다. 회원들은 매년 7월 약 2주간 샌프란시스코 몬테리오 숲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행사를 진행했다. 캠프에선 휴대폰 등 통신 장비 휴대가 금지되며 행사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외부 발설을 금지하는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에 하버드대학교 출신 저널리스트 필립 와이즈는 1989년 최초로 보헤미안 그로브 행사에 잠입하는 데 성공했다. 필립 와이즈에 따르면 보헤미안 클럽엔 당시 재무 장관이었던 니콜라스 브래디부터 전 국방부 장관 캐스퍼 와인버거, 록펠러 가문 데이비드 록펠러, IBM 토마스 왓슨 주니어 등이 참석했다고.

이들은 낮엔 가족들과 함께 악기 연주나 그림 그리기, 레저 스포츠 등의 문화생활을 즐겼다. 이어 밤이 되자 가족들은 떠나고 정회원인 남자들만 남아 '레이크사이드 토크'를 진행했다. 이곳에선 미국 대통령 선거에 나갈 후보를 선정하거나 미국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요한 논의들을 은밀하게 진행했다.

특히 이들 모두가 공화당원 혹은 지지자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일각에선 공화당의 비밀스러운 정치 조직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한 익명의 제보자는 이들이 2차 세계대전 당시 원자폭탄 제조 계획인 '맨해튼 프로젝트'와 1945년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 결정을 진행했다고 폭로했다.

이어 캠프의 마지막 날 밤 이들은 '근심의 화형식'을 진행했다. 클럽의 마스코트인 지혜의 여신 미네르바 여신 부엉이 조각상 앞에서 예복을 입고 모여 이상한 주문과 함께 의문의 물체를 불태우는 방식이었다. 이에 대해 필립 와이즈는 이들이 어린이 시신을 불태웠다고 주장했다.

이후 2000년 라디오쇼 진행자이자 영화 제작자 알렉스 존스는 필립 와이즈에 이어 두 번째로 보헤미안 클럽 잠입에 성공했다. 또한 '근심의 화형식' 촬영에 성공, 해당 영상을 대중에게 공개해 큰 충격을 안겼다. 이에 일각에선 보헤미안 클럽 마스코트인 부엉이가 일루미나티 상징과 유사하다며, 이들이 일루미나티의 하위 조직이라는 해석까지 제기됐다.

이에 대해 보헤미안 클럽 측 대변인은 "악마 숭배가 아닌 모두의 안녕을 빌고자 나무를 사람처럼 깎아 만든 모형을 불태웠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현재까지 명확히 밝혀진 진실은 없으며 보헤미안 클럽은 20년 이상 기다려야 가입이 가능할 정도로 여전히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