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2일, 2021 LPGA 프로페셔널스(LPGA Professionals, 이하 LPGA 프로페셔널스) TEP(Teacher Education Program) 레벨1 교육 과정이 완료됐다.
LPGA 프로페셔널스는 지난 2월과 3월에 걸쳐 신청자를 모집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사상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총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총 16주의 온라인 코스 및 라이브 세미나 4일로 구성된 레벨1 교육과정에서 합격한 인원들은LPGA 어프렌티스(Apprentice) 멤버가 될 자격을 획득했다.
한편 TEP의 전체 교육 과정은 총 세 단계로 나뉘며, 레벨1을 이수하면 어프렌티스 멤버, 레벨2 이수자는 클래스B 멤버, 레벨3 이수자는 클래스A멤버가 된다.
기존 교육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처음으로 진행됐다. 신설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전세계에서 한국과 미국에서 최초로 진행됐으며, 한국 교육 과정에서는 한글 자막 및 통번역이 지원됐다.
LPGA 프로페셔널스는 1959년 LPGA의 티칭 디비전으로 설립되어, 지난2020년에 LPGA T&CP(Teaching & Club Professionals)에서 LPGA 프로페셔널스로 명칭이 변경됐다. 여러 선수들과 골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티칭프로들에게 티칭 하는 법을 가르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문 티칭프로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약 1800여 명의 티칭 멤버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에 한국에 LPGA 프로페셔널스 아시아 지부를 공식 런칭한 이후 한국, 일본,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교육 과정을 진행해 왔다.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해 교육이 이뤄진 것은 올해 한국이 처음이며, 향후 중국에도 온라인 교육 런칭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그동안 한국에서만 약 2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60여 명의 회원이 클래스A멤버 자격을 얻었다. 회원들은 헤드프로, 티칭프로, 골프 코치, 골프아카데미 및 골프장 경영인, 골프코스 관리인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LPGA 프로페셔널스 공식 한국 홈페이지(https://lpgaprofessionals.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