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터짐 막아주는 다신샵 건강간식 BEST 5

다이어트 중에도 입이 심심할 때, 많으실 거예요!

그럴 때, 과자를 한 개만 집어 먹으려 했다가, 입맛을 돋워 한 봉지 순삭해 본 경험 있으신가요? 이런걸, 바로 ‘입터짐’ 이라고 하는데요.

턱없이 식사량이 부족하거나,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했을 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흔히 나타난답니다.

이런 ‘입터짐’을 막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하니까 ‘먹으면 안돼’가 아니라 매끼 빠뜨리지 않고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고, 식간에 저칼로리의 간식들로 폭식하지 않도록, 포만감과 공복감을 채워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터분들이 입터짐을 방지할 수 있는 건강간식 5가지를 다신샵이 꼽아봤어요.

단, 간식을 드실 때는 1회 섭취량이 200kcal를 넘지 말되, 하루에 2번 정도, 식사 2~3시간 전에 드시는 게 좋다는 거 염두해주세요!

1. 과자 포기 못한다면 ‘통밀당 단백칩’

다이어트는 해야겠고, 과자는 포기 못하겠고 할 때는 ‘단백질 과자’ 만한 게 없죠.

단백질이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과 공복감을 채워주고, 밀가루와 단짠의 죄책감을 덜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니까요.

‘통밀당 단백칩’은 통밀과 각종 곡물로 만들어져, 단백질이 최대 12g이나 되며, 튀기지 않고 구워 지방함량이 낮아 건강하게 드실 수 있어요. 단, 딱딱할 수 있으니 이빨 조심!

2. 초코파이 건강버전, ‘통밀당 초코파이’

체중조절할 때 살찔까봐 못먹는 초코파이도 탄수화물과 당을 줄이면 드실 수 있어요.

‘통밀당 초코파이’는 당 많은 마시멜로우 대신 순수한 우유생크림을, 밀가루 대신 식이섬유 가득한 통밀가루를,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카카오버터로 만든 진짜 ‘초콜릿’을 사용해, 당이 2g밖에 되지 않아요. 저탄수 저당 간식이에요.

3. no밀가루 과자, 통밀당 닭가슴살칩

식단관리 중 최애템은 누가 뭐래도 ‘닭가슴살’이죠. 이런 닭가슴살을 간식으로 건강하게 즐기고 싶다면, 바삭바삭한 식감의 ‘칩’이 제격일 듯싶어요.

오븐에 구워 쥐포 같은 최강식감에, 통밀가루가 들어가 담백하기까지 하니, 몇 개를 집어먹어도 질리지 않으실 거예요. 단백질9g이라, 살은 덜찌고 단백질은 채워주는 최적의 간식이죠.

4. 원조 곤약젤리 6kcal ‘배불리’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곤약젤리’ 한번쯤 드셔 보셨을 거예요. 탱글탱글 씹히는 곤약은 열량이 낮지만, 몸안에 들어가면 부피가 커져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곤약젤리의 원조 ‘배불리’는 1팩에 6kcal밖에 되지 않아, 밤에 출출할때나 간식이 당길 때 드셔도 부담 없는 간식이에요.

5. 쌀떡 식감의 곤미현미떡 넣은, 곤약현미떡볶이

체중관리 할 때만큼은 떡볶이킬러도 멀리하게 되죠. 하지만, 이제 그러지 않으셔도 돼요. 

‘곤약현미떡볶이’는 기존 쌀떡이나 밀떡 대신 곤약 현미떡을 써,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 영양은 높게 만들었어요. 그런데다, 현미와 곤약의 최적 배합으로 쫄깃쫄깃한 쌀떡 식감까지 완벽구현해, 만족하며 드실 수 있답니다.

2021년 막판 다이어트 스퍼트! 다신과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