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스니커즈 시장은 유니크한 녀석들로 가득합니다. 여기에 마니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나이키와 사카이의 협업도 대기 중! 지난 주에 비하면 비교적 풍성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이 아디다스와 오랜만에 협업하기도 했죠.
10월 첫 번째 주 스니커즈 발매 뉴스, 지금부터 만나 볼까요?
1. 푸마 X 산타크루즈 '스웨이드 샤크'

발매일: 10/1 (금)
가격: 12만 9천 원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미국의 스케이트보드 및 서핑 전문 브랜드 산타크루즈가 협업합니다.
푸마를 대표하는 청키한 실루엣의 스웨이드 스니커즈에 산타크루즈 협업을 대표하는 그래픽과 라임 컬러를 더해 완성한 것이 특징.

옆면에 그려진 상어 그래픽은 산타크루즈의 시그니처 그래픽이라고. 베이스로 사용한 푸마 스웨이드 모델은 워낙 깔끔하고 무난해 언제나 인기가 좋습니다.
기본 슈레이스로는 블랙 컬러가 제공되지만, 화이트 컬러의 여분의 슈레이스도 같이 봉동됩니다. 가격은 12만 9천 원이며,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2. 나이키 에어 포스1 미드 'Flax'

발매일: 10/2 (토)
가격: 17만 9천 원
나이키 올드 마니아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녀석이 발매됩니다. 바로 '된장 포스'.
된장같이 묵직한 베이지 컬러를 가져 붙여진 별명입니다. 정식 명칭은 'Flax'로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한해살이풀 '아마'라는 씨앗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 씨앗 역시 진한 베이지 컬러를 가지고 있죠. 가을에 정말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특히 이런 컬러 스니커즈는 다양한 팬츠와 궁합이 좋죠.

이 녀석은 발목에 스트랩이 있는 미드 탑으로 완성했는데요. 요즘은 로우 탑이 워낙 인기가 많아 수요가 적지만, 그래도 미드 탑 특유의 매력은 충분합니다.
슈레이스 역시 일반적인 평끈이 아닌 트래킹 슈즈에서 볼 수 있는 로프 형태 슈레이스를 사용했죠.
이 녀석은 오는 2일 발매하며, 가격은 17만 9천 원입니다.
3. 아디다스 X 제레미 스캇 아딜레이트 슬라이드 'JS BEAR'

발매일: 10/2 (금)
가격: 80달러 (한화 약 9만 4천 원)
2010년도 즈음에 크게 흥했던 아디다스와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 (Jeremy Scott)와의 협업이 돌아옵니다. 제레미 스캇은 그동안 모스키노의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꾸준히 활동했죠.
약 10년 만에 재결합이지만, 그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컨셉과 디자인. 제레미 스캇 특유의 유니크하고 키치한 디자인이 잘 스며든 슬라이드를 발매합니다.

아디다스의 대표 슬라이드인 아딜레이트 모델에 귀여운 곰돌이 인형 머리를 그대로 올린 것이 특징.
여기에 슬라이드 색상은 밝은 라임 컬러로 완성해 독특함을 더 했습니다. 원 마일 웨어의 인기가 높은 요즘 이런 귀여운 슬라이드 하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아직 국내 발매는 미정이며, 가격은 80달러 (한화 약 9만 4천 원)입니다.
4. 나이키 X 사카이 X 클랏 'LD와플'

발매일: 10/7 (목)
가격: 20만 9천 원
스니커즈 시장에서 흥행 보증 수표로 불리는 협업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디자이너 브랜드 사카이와 나이키의 협업인데요. 여기에 홍콩 배우 진관희가 이끄는 스트릿 브랜드 클랏이 합세해 삼자 협업을 벌입니다.
기존에 나오던 사카이 x 나이키 LD 와플 모델은 어퍼에 메시와 나일론 소재가 중심적으로 사용했는데요.
이번 클롯과의 삼자 협업 모델은 더욱 다양한 소재를 섞어 쓴 것이 특징입니다.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밝은 톤의 무채색 컬러가 칠해졌습니다. 여기에 이중으로 완성한 설포에는 그레이와 그린 컬러가, 스우시 로고에는 네이비와 옵시디언 그레이 컬러가 사용되었죠.
마니아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 이 녀석. 오는 7일 발매할 예정입니다.
5. 나이키 에어 포스1 로우 '한글날'

발매일: 10/9 (토)
가격: 13만 9천 원
나이키가 한글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스니커즈를 선보입니다. 바로 나이키 최고의 히트 모델인 에어 포스1에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넣은 스니커즈가 주인공!
여기에 대한민국의 오방색 '청', '적', '황', '백', '흑'을 어퍼 곳곳에 넣어서 더욱 의미가 깊죠.
요즘 한류와 K-콘텐츠가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대한민국이 크게 조명받은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퍼에 들어간 한글 텍스트는 '그냥 해', '나이키'가 적혀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그냥 해'는 나이키의 슬로건인 JUST DO IT을 직역한 것입니다. 발매 일자도 한글날이라 더욱 특별한 이 녀석. 가격은 13만 9천 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