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소포모어 시즌 맞는 MIN 앤써니 에드워즈, 1순위 이유 증명할까

서호민 2021. 10. 13. 1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드워즈가 1순위의 이유를 증명할 수 있을까.

지난 시즌은 앤써니 에드워즈(20, 193cm)에게 희망과 아쉬움을 동시에 남겼다.

실제 지난 시즌 에드워즈의 야투 성공률은 41.7%였지만 제한구역 내에서 평균 57.7%(262/454)의 성공률을 기록했다.

11일 LA 클리퍼스 전에서도 에드워즈는 탄탄한 상체 근육을 활용해 상대가 좀처럼 페인트 존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단단한 수비력을 뽐내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드워즈가 1순위의 이유를 증명할 수 있을까.

지난 시즌은 앤써니 에드워즈(20, 193cm)에게 희망과 아쉬움을 동시에 남겼다. 에드워즈는 2020 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 합류했다. 폭발적인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한 플레이를 즐기는 에드워즈는 NBA 입성 전부터 많은 팬의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시즌 초반 부진이 계속되면서 그는 기대에 못 미치는 활약을 보였다.

절치부심한 에드워즈는 올스타 휴식기 이후 완벽하게 반등에 성공했다. 팀 내 주요 득점원인 디안제로 러셀과 말릭 비즐리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이 오히려 에드워즈에게 기회로 작용했다. 공격 포제션이 늘어난 에드워즈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뽐내기 시작했다. 올스타 휴식기 이후 에드워즈는 36경기에서 평균 26.3점(FG 45.4%) 5.3리바운드 3.4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오름세를 탔다.

무엇보다 에드워즈는 공격에서 발전 가능성을 드러내며 주목을 받았다. 공격에서 에드워즈는 193cm, 92kg의 탄탄한 자신의 체구를 효율적으로 이용했다. 속공 트레일러 역할과 함께 인사이드에서 동료들의 패스를 흘리지 않고 받아 안정적으로 득점을 성공시키는 등 피니셔였다. 실제 지난 시즌 에드워즈의 야투 성공률은 41.7%였지만 제한구역 내에서 평균 57.7%(262/454)의 성공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약점으로 지적받던 3점슛까지 올스타 휴식기 이후에는 평균 35%까지 끌어올리며 외곽 슛 능력 개선 여지도 남겼다.

오프시즌 개인훈련을 이어가며 소포모어 시즌을 준비했던 에드워즈는 지난 여름 수비력 향상에 열을 올렸다는 후문이다. 더 놀라운 건 신체적 변화다. 미네소타의 크리스 핀치 감독은 에드워즈의 키가 무려 5cm나 더 자라 현재 키는 198cm라고 전했다. 상체 근육이 발달한 에드워즈는 자라난 키에 벌크업까지 성공해 더욱 탄탄한 피지컬을 보유하게 됐다. 그리고 이는 1대1 대인방어에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모양새다.

실제 에드워즈는 최근 열리고 있는 프리시즌에서 웬만한 선수들과 컨택에도 쉽기 밀리지 않는 등 수비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11일 LA 클리퍼스 전에서도 에드워즈는 탄탄한 상체 근육을 활용해 상대가 좀처럼 페인트 존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단단한 수비력을 뽐내기도 했다. 미네소타는 지난 여름 수비 강화를 목적으로 트레이드를 통해 패트릭 베벌리를 영입했다. 수비력이 뛰어난 베벌리를 로스터에 추가한 미네소타는 앞선에 베벌리-에드워즈-오코기로 이어지는 질식 수비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에드워즈는 스타트리뷴과 인터뷰에서 “나는 이번 여름을 정말로 알차게 보냈다. 특히 수비에서 발전된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2대2 수비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고, 또 경기당 2개 이상의 스틸을 기록하고 싶다”는 말로 수비에서 발전 의지를 드러내는 등 에드워즈가 올 시즌은 미처 드러내지 못한 데뷔 시즌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앤써니 에드워즈 프로필
2001년 8월 5일생 미국 국적 193cm 102kg 슈팅가드 조지아 대학 출신
2020 NBA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1순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지명
2020-2021시즌 72경기 평균 32.1분 19.3점(FG 41.7%) 4.7리바운드 2.9어시스트 1.1스틸 기록

#사진-AP/연합뉴스

 

점프볼 / 서호민 기자 syb2233in@jumpball.co.kr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