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아지 입양 완강히 반대했던 부모님의 반전 근황!

조회수 2021. 9. 29. 14: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 삶의 존재 이유를 넘어,
이씨 집안 막내아들이 된 이유를 소개합니다!

- 반려견 '이유' 2018년생, 4.8kg
- 이씨 집안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막내 아들

Q. 반려견 ‘이유’ 이름이 독특한데요, 혹시 가수 아이유의 팬인가요?
A. 그런 질문을 많이 받는데요. 성이 이, 이름이 유! 외자이고, ‘내 삶의 이유’라는 뜻입니다. 정서적으로 힘들 때 이유를 만났어요. 거듭된 탈락으로 쓸모없는 사람이 된 것만 같았고, 제 존재 가치마저 의심이 됐죠.

그랬던 제가 이유를 만나 잃었던 삶의 의미도 조금씩 되찾고, 신기하게도 이유를 만나고 두 달 만에 취업에 성공했어요. 이제는 제 삶을 넘어 온 가족의 이유가 되었답니다.

Q. 부모님이 완강히 반대했다고 하셨는데, 가족 모두에게 변화가 찾아왔나요?
A.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이유 입양을 반대하셨어요. 그래서 이유 케어는 전적으로 제가 다 하겠다고 설득했죠. 이유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면서 반대했던 부모님도 마음을 열었고, 가족 간의 대화와 웃음이 더 많아졌어요.

분가한 오빠도 이유를 보러 더 자주 찾고요. 특히 아버지가 퇴근이 빠른 편이라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제는 퇴근하면 이유가 반갑게 맞아주고 같이 산책도 다니니깐 큰 위로가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외식할 때도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지 제일 먼저 물어보세요. 못데려가는 곳이면 본인이 남겠다고 할 만큼 이유에게 푹 빠지셨고요.

저희 가족은 이유를 가정평화 수호견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조금만 큰 소리로 말하거나, 장난으로 때리는 시늉만 해도 짖으면서 막아서요. 집안의 평화를 위해 이유가 막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부모님도 이유를 몰랐을 때는 ‘개는 개’라고 했다면 이제는 당연히 이유도 저희 가족이라고 생각하세요.

Q. 이유 덕분에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거죠?
A. 이유와  함께 다니면서 이제는 친구들보다 부모님과 다니는 것이 더 편하고 좋아졌어요. 아마도 이유를 키우면서 부모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된 것도 같고요. 함께 맛집과 예쁜 곳을 찾아다니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남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내년에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고, 제주도에도 프렌들리한 장소가 많다고 해서 기대돼요!


이씨 집안 막내 아들 이유의
도심 속 산책 코스🐕‍🦺

🚩피크닉 장소로 좋은
반포 한강공원

-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11길 40

반포한강공원은 반포대교 남단에 위치한 강변공원으로 앞으로는 세빛섬이 떠있고 강 건너로는 남산타워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세빛섬은 세계 최초로 물에 뜨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건축물로 채빛, 가빛, 솔빛 3개의 섬이 부교로 연결되었습니다. 좌측으로는 대형 스크린과 수상 무대를 갖춘 예빛섬이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전시장, 컨밴션 홀을 갖추고 있고, 튜브스터와 요트 같은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돗자리를 깔고 준비해 온 치킨과 샐러드를 차리자 이유가 엄마 옆을 차지합니다. 엄마는 간식을 가장 잘 주는 사람이기 때문인데요. 막둥이의 뽀뽀를 원하는 아빠도 간식으로 유혹해보지만 실패합니다. 새침한 이유의 매력에 또 한번 반하고, 잔디 위에서 노즈워크와 공놀이에 푹 빠진 이유를 보며 행복합니다.


🚩반려견도 함께 타는
골든 블루 마리나

- 서울시 서초구 반포2동 올림픽대로 2085-14

물 위로 금빛 윤슬이 반짝이고, 바라보기만 해도 한강의 노을이지만 그 속으로 들어가면 더욱 특별해집니다. 반포한강공원의 요트 투어는 가빛섬에 있는 골드 블루 마리나에서 운영합니다.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레인보우브릿지 요트 투어와 파티보트 리무진호가 있는데, 만일 다른 탑승객과 함께 하는 경우 반려견은 케이지에 넣어 탑승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유롭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대여를 추천드려요. 일행끼리만 타니깐 반려견도 케이지 밖에서 마음껏 바람을 쐴 수 있습니다.
반포 대교에서 시작해 동작대교와 한강대교 아래 노들섬을 찍고 돌아오는 코스이고, 일몰 30분 전에 맞춰 타면 파란 하늘과 노을, 야경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람보다 시간이 빠른 강아지와
지금 행복하고 싶다면?🐕‍🦺❞

온종일 나만 기다린 반려견을 위한
✅ 도심 속 원데이 코스 수록
✅ 반려동반 공간 256곳 안내

📙⟪우리 오늘 같이 나갈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