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아마탐방]방역수칙 준수 철저,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 성공 개막
이웅희 2021. 8. 14. 0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5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철저한 방역관리속에서 지난 13일 충남 공주 시립박찬호야구장과 천안 북일고등학교 야구장에서 개막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공주시는 대회 개막 전 방역 관련 매뉴얼을 전 학교에 배포하여 대회 중 진행될 방역 조치를 사전에 인지시켰다.
이번 대회 주최를 위해 김정섭 공주시장과 이근주 공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장이 많은 노력을 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길성용 객원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5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철저한 방역관리속에서 지난 13일 충남 공주 시립박찬호야구장과 천안 북일고등학교 야구장에서 개막했다. 이번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이자 2021 황금사자기 우승팀인 강릉고와 유신고, 서울고를 포함한 신흥 강호 김해고와 서울컨벤션고 등 32개 고교팀이 참가했다.
올해 대회 역시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한 가운데 치러진 만큼 무엇보다도 방역을 강조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공주시는 대회 개막 전 방역 관련 매뉴얼을 전 학교에 배포하여 대회 중 진행될 방역 조치를 사전에 인지시켰다. 또 전 선수단이 공주 도착 전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판정을 받은 상태에서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했고, 김해고의 경우는 매일 숙소로 돌아오자 마자 코로나 진단키트로 전수검사를 해서 코로나19로부터 청정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특히 개막식과 폐막식도 모두 취소하고, 필요 인원만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게 했다.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선수단과 인원들만 경기장에 동행하게 했다. 학무보의 대회장 입장도 금지시켰다. 이번 대회 주최를 위해 김정섭 공주시장과 이근주 공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장이 많은 노력을 했다.
경기장에 들어오는 주차장 입구에서는 협회측 직원들이, 경기장 입장전에는 공주시 방역 관계자들이 체온측정, 명부 운영, 입장 전 소독 등을 실시했다. 그 밖에 ▲선수단 공식일정 외 개인 외출 금지, ▲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철저 ▲매일 오전 11시 정례보고 ▲전 선수단 일일 발열체크 ▲유증상자 발생시 즉시 보고 등으로 방역에 전력을 다했다. 협회와 공주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이번 대회에서 감염자 발생 없이 무사히 대회를 끝마치길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32강 예선전 경기들은 방송중계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아들의 경기를 볼 수 없는 학부모들은 애타는 마음에 경기장 인근 도로에서 멀리서 아들들의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


한 학부모는 “협회에서 아들들을 위해 철저한 방역관리를 하면 대회를 주최해 줘서 정말 고맙다. 하지만 일부 고3 선수 학생의 경우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10분짜리 경기 영상을 대학 측에 제출해야 하는데 예선전은 경기 중계를 하지 않으니 동영상을 확보할 수 없어 안타깝다”며 “협회측에서 학부모 대표만이라도 관중석에 입장해 경기를 촬영할 수 있게 배려해 주면 고맙겠다”고 간절한 마음을 밝혔다.
stevenkil2050@gmail.com
stevenkil2050@gmai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민재, 터키 명문 페네르바체 입단 확정 '4년 계약'…유럽 도전 막 열었다
- 배우 차예련, 틱톡 계정 개설
- 이광수, 김종국에 여동생 소개팅 주선한 일화 공개…종국母 '깜짝' ('미우새')
- 남궁민X박하선 '검은태양' 9월 17일 첫 방송 확정
- '마녀식당' 송지효→남지현 바통터치,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 오은영 박사 '등교전 망설임' 출연이 주는 파장[SS이슈]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