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온오프라인 휴대폰결제 가능 '모빌리언스카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언스(046440)는 온·오프라인 휴대폰결제 기능을 담은 `모빌리언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빌리언스 카드는 카페, 식당, 편의점, 대형마트 등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충전형 선불카드로, 휴대폰결제와 계좌이체로 충전 가능하고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빌리언스 카드는 카페, 식당, 편의점, 대형마트 등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충전형 선불카드로, 휴대폰결제와 계좌이체로 충전 가능하고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휴대폰결제는 사용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주로 온라인 사용처에서만 쓸 수 있었으나, 모빌리언스 카드는 BC카드와 제휴를 통해 휴대폰결제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모빌리언스 카드를 검색, 다운로드해 신청할 수 있으며 첫 결제 1만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에게 2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모빌리언스 카드는 고객들이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계좌이체 외에 다른 수단으로도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게 사용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조만간 다양한 혜택을 이용자들에게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G모빌리언스가 기존에 출시한 히든카드도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로,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모빌리언스 카드를 출시했다. 기존 히든카드는 KG모빌리언스가 휴대폰결제를 통한 충전 서비스만을 제공했고 카드 잔액 관리, 승인 등은 제휴한 발급사에서 제공하기에 서비스 확장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난 6월 선불전자 지급수단 자격을 취득하면서 카드 충전, 잔액 관리, 승인 등을 KG모빌리언스가 직접 고객에게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코로나에 최저임금 인상…무인점포나 해 볼까 했더니"
- 뭐가 들었길래…김부선, 김어준에 '인터뷰 녹취' 요구
- ‘바퀴벌레가 부모인 척’ 노모 밟아 살해한 40대 아들
- 윤석열 청문회 발언 뒤집는 증언, "尹이 변호사 소개"
- 영탁, 장민호 이어 코로나19 확진 [공식]
- [뉴스+]‘전국민지급’ 하겠다는 黨, 저항하는 政, 대답없는 靑
- 윤석열 30.3% 이재명 25.4%…이낙연·최재형 상승세 뚜렷
- "타락하고 정치화" 검찰에 쓴소리 날린 홍준표
- 엑소 前 멤버 크리스, 성폭행 부인 "사실이라면 감옥갈 것"
- 경찰, 박영수 前 특검도 피의자 입건…"절차대로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