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등장 이준석 "내가 대통령 vs 尹 대통령" 답변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대표는 이어 "저는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의원이라도 돼 봤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저는 내 집 마련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원래 (부동산 매수를 위해) 어떻게든 대출을 받아, 대출금 갚아가는 게 사람들이 성장하는 과정일 텐데 요즘엔 이런 기회가 차단된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가 대통령 되는 것..내 선거 되는게 좋다"
'내 집 마련 vs 결혼' 중 "결혼은 포기 못해"
'크리스마스 함께 보낼 사람'엔 MB보다 朴
![‘SNL코리아 시즌2′의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한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쿠팡플레이 유튜브 캡쳐]](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12/27/ned/20211227092528917yhoz.jpg)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25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2′의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내가 대통령 되기’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대통령 되기’ 가운데 하나를 고르라는 질문에 “내가 (대통령이)되는 것”이라고 답했다. “남의 선거 돕는 건, 제가 당 대표니까 그렇게 해야 되는 거지만 그것보다는 내 선거가 되는 게 좋다”면서다.
이 대표는 이어 “저는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의원이라도 돼 봤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그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때 안철수 후보의 지역구이자 자신의 출신지인 상계동에서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때문에 지난 6월 초대 당대표로 선출될 때는 ‘한국 헌정사 최초 30대 0선 당대표’ 타이틀도 달았다.
주현영은 “윤석열 후보와 의견 차이로 갈등이 있어서 잠적을 하신 적이 있었는데 연인과 싸웠을 때는 어떻게 갈등을 해결하시냐”고도 물었다. 이 대표는 도피·잠수·잠행·잠적 4가지 선택지 중 보기에 없는 “5번 묵언수행”을 꼽았다. 뒤이어 “잠적까진 아니지만 꽁해서 있는다”며 굳이 한 개를 꼽자면 ‘잠수’라고 했다.

‘결혼’과 ‘내 집 마련’ 중 포기할 수 있는 것을 꼽으라는 질문엔 ‘내 집 마련’을 택했다. “결국에는 사람이 자기 유전자를 후대에 남기고 싶은 본능이 있지 않냐”면서다. 이 대표는 실제로는 ‘내 집 마련’에 이미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저는 이게 본능인지 모르겠는데 결혼을 언젠가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결혼 이외의 다른 형태의 결합으로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래도 저는 결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1985년생인 이 대표는 올해 한국 나이로 37세의 미혼 남성이다.
이 대표는 “저는 내 집 마련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원래 (부동산 매수를 위해) 어떻게든 대출을 받아, 대출금 갚아가는 게 사람들이 성장하는 과정일 텐데 요즘엔 이런 기회가 차단된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 중 누구와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냐’는 질문엔 “당연히 저를 영입해 준 박 전 대통령”이라고 말했했다. ‘과거에 박 전 대통령과 함께 크리스마스나 특별한 날을 함께 보낸 적 있느냐’는 질문에는 “박 전 대통령이 12월 19일에 당선됐다. 그 직전인 12월 18일에 제가 박 전 대통령에게 루돌프 사슴 머리띠를 씌워드린 적 있다”고 했다. 이어 “날짜로 따지면 박 전 대통령이 제 생일에 거기에 가셨다(수감됐다). 참 기묘한 인연”이라고도 덧붙였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유산 고백에…쥴리설 유포 유튜버 사생활 또다시 언급
- “이분이 진짜 엄친아?” 30대 1600억원 ‘잭팟’ 주인공 알고보니
- ‘애로부부' 성욕 강한 20대 남편의 고민…“밤→아침까지 7~8회 관계했는데.."
- 커피, 이렇게 마시면 득보다 ‘독’[식탐]
- “이게 그 정도로 형편없나” 최악 혹평에 넷플릭스 곤혹?
- 여친 목졸라 죽이려고 했나?..'나홀로집에' 케빈 형, 폭행혐의 체포
- 박나래, 이시언 결혼식서 노마스크 논란 “사진 찍을 때만 벗어”
- “악플 테러 박슬기는 무슨 죄”…‘골때녀’ 편집 조작 후폭풍
- ‘낙산항 방파제 추락’ 53세 여배우는 누구?…생명에는 지장없어
- 야옹이 ‘페라리’…20대 연봉 8천만원 즐비,“이게 가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