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도 푹 빠진 '이것' 아이스크림에 넣은 배스킨라빈스 신상

4겹으로 과자 계의 역사를 쓴
꼬북칩이 아이스크림으로 나온다고?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들은 혹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자주 드시나요? 밥심은 참새가 방앗간 못 지나치듯이 여름만 되면 배스킨라빈스 자주 들려요~. 특히 밥심은 7월에 출시한 꿀바망 아이스크림을 너무 좋아해요.

그런데 벌써 배스킨라빈스 8월 신메뉴가 출시가 되었다? 바로 대한민국 과자 계에서 히트를 치고 중국에서 상까지 받은 꼬북칩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으로 나왔어요. 꼬북칩 아이스크림? 꼬북칩이 들어 간 아이스크림인가? 의문의 꼬북칩 아이스크림, 밥심과 함께 시식해볼까요~?

정확히는 꼬북칩 초코 추로스 맛을 모티브로 한 아이스 꼬북칩이 출시되었네요. 밥심도 꼬북칩 중에서 초코 추로스 맛이 가장 입맛에 맞아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그런데 8월 신상이라 그런 지 매장에는 꼬북칩 콜라보 상품 광고로 도배 되어있네요 ㅎㅎ. 지난 7월만 해도 꿀바망으로 도배되었는데요 ㅎㅎ. 이제 꿀바망의 시대는 벌써 끝난 것일까요?

제품정보

가격은 싱글 레귤러(115g) 기준 3,200원이며 기존 베라 아이스크림과 똑같은 가격이에요. 그런데 밥심은 생생한 리뷰를 위해 파인트(320g)로 주문하고 매장을 나섰습니다~

비주얼은 언뜻 보기에는 엄마는 외계인과 약간 비슷하게 생겼네요. 사이사이 보이는 큼직한 초코 알갱이가 꼬북칩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맛일까 벌써부터 기대 기대~ (・゚ρ゚)

무게는 336g으로 컵 무게를 고려하면 정량대로 주셨네요! 이 정도면 성인 2~3명이 디저트로 먹어도 충분한 양~.~

질감은 배스킨라빈스의 크림류 아이스크림과 비슷해요. 굳이 말하자면 아몬드 봉봉과 비슷한 질감? 그런데 살짝 쫀득한 젤라또의 느낌도 돌아요.

아이스 꼬북칩은 초코 아이스크림과 색상이 더 진한 딥 초코 아이스크림으로 이루어졌고 고명은 꼬북칩 부스러기, 시나몬 초콜릿 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꼬북칩 초코 추로스의 맛을 내기 위해 베라가 열 일 했네요. 베라 아주 칭찬해 ヾ(^-^)ノ

아무리 봐도 꼬북칩처럼 생기지 않았는데... 알고 보니 꼬북칩에 초콜릿 코팅이 되어 있네요. 이거 너무 재미있는데요? 초콜릿 코팅까지 되어있으니 더 달달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 아주 기대되네요:)

꼬북칩 조각 외에도 자잘 자잘 한 시나몬 초코칩이 고명으로 들어 있었어요. 이것도 한 번 맛을 봤는데 시나몬 향이 살짝 풍기는 초코 추로스의 맛이었어요. 여러모로 중독성이 강한 맛이에요 ㅎㅎ.

그런데... 이거 너무한 거 아닙니까? 촬영 시작한 지 5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거의 녹았네요. 에어컨을 더 세게 틀었어야 하나요...? 폭염이 원망스럽네요... ㅠ.ㅠ

녹기 전에 빨리 한 숟가락 먹어 봤는데 아이스크림은 겨울에 먹는 핫초코를 아이스크림에 섞어 먹는 느낌이었어요. 핫초코 맛 아이스크림 중간중간에 씹히는 초콜릿 칩과 꼬북칩은 약간 시나몬 추로스 향이 나서 꼬북칩 초코 추로스 맛의 향이 났어요. 역시 이름값 하나는 제대로 하네요 ㅎㅎ.

촬영한 지 10분이 지났는데... 이게 아이스크림인지 밀크 셰이크인지 구별이 안 갈 정도로 녹아 버렸네요... 이 아이스크림이 잘 녹는지 방 온도가 높아서 빨리 녹은 건지... 밥심, 다음부터 주의하겠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녹은 아이스크림을 한 숟가락 떠먹어 봤는데, 시나몬 향이 나는 핫초코 셰이크를 먹은 것 같았어요. 이거 의외로 맛있는데요? 이렇게 살짝 녹혀 추로스와 곁들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결론적으로는 밥심의 입맛을 저격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초코 아이스크림이라 너무 달 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어른스러운 핫초코의 맛이랄까요...ㅋㅋ 거기에 시나몬 향이 더해져서 풍미가 아주 그윽했어요. 초코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과하게 단 걸 싫어하는 분들도 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을듯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im

재구매 의사 : 무조건 있음 / ★★★★ 개 반

핫초코 아이스크림에 시나몬 향이 도는 꼬북칩이 바삭바삭 씹히는 게 자꾸 과자를 발굴하게 만드네요ㅋㅋ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만한 아이스크림인 것 같아요. 어제까지 밥심의 1순위는 꿀바망이었는데 오늘부로 아이스 꼬북칩으로 바꾸었어요 ~ (≡^∇^≡)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약간 있음 / ★★★ 개 반

과연 꼬북칩 맛을 재현했을까? 의문이 돌았는데 진짜 꼬북칩 맛이 났어요. 아이스크림은 밀크 핫초코를 얼린 듯한 맛이 났고 중간에 들어 간 초코 고명도 바삭바삭한 느낌이 돌았어요. 하지만 다른 아이스크림에 비해 빨리 녹는 것 같아 거북알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했어요. 그래도 다시 사 먹고 싶은 맛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