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놈2' 최악의 빌런 카니지 어떻게 탄생했나 "독특한 공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사상 최악의 빌런 '카니지'는 어떤 존재일까.
'베놈' 시리즈 팬들이 가장 오랫동안 기다려온 빌런인 '카니지'는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를 통해 처음으로 영화에 구현되었다.
한편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는 미워할 수 없는 빌런 히어로 '베놈'(톰 하디)앞에 사상 최악의 빌런 '카니지'(우디 해럴슨)가 나타나 대혼돈의 시대를 예고하면서 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사상 최악의 빌런 ‘카니지’는 어떤 존재일까.
'베놈' 시리즈 팬들이 가장 오랫동안 기다려온 빌런인 ‘카니지’는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를 통해 처음으로 영화에 구현되었다. 처음 등장하는 캐릭터를 위해 제작진은 원작 만화책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제작진은 ‘카니지’의 해부학적 구조와 그를 이루는 물질을 연구했고, ‘카니지’가 빛을 어떤 식으로 반사하는지, 그의 색은 무엇인지, 어떻게 움직이고 싸우는지를 분석했다. 그리고 그들은 그 모든 것을 조화롭게 만들 방법을 찾아 지금의 ‘카니지’를 탄생시켰다.
‘카니지’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 측면에서 ‘베놈’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는 것이다. ‘베놈’이 큰 덩치로 무게감 있는 느낌을 준다면 ‘카니지’는 몸의 모양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불규칙한 존재다. ‘카니지’는 수많은 촉수를 이용해 공격할 수도 있고, 몸을 변형해 창과 같은 무기를 만들 수도 있다. ‘베놈’과의 차이를 더 극명하게 드러내기 위해 앤디 서키스 감독은 ‘카니지’의 움직임에도 공을 들였다. 그는 ‘베놈’과 다르게 ‘카니지’는 두 발로 걸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고, 수많은 무용수들과 함께 ‘카니지’만의 불규칙적이고 특이한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그 움직임을 모션 캡처를 활용해 영화 속에 구현한 결과, 예고편만으로도 관객들의 환호를 받은 사상 최악의 빌런 ‘카니지’가 탄생할 수 있었다.
이처럼 다른 영화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비주얼과 특징을 가진 ‘카니지’는 할리우드의 연기파 배우 우디 해럴슨을 만나 더 완벽해질 수 있었다. 우디 해럴슨이 연기한 인물이자 ‘카니지’의 숙주인 ‘클리터스 캐서디’는 끔찍한 연쇄 살인마다. 우디 해럴슨은 인격이 파괴된 것 같은 사악한 인물 ‘클리터스 캐서디’에 자신만의 디테일한 설정을 추가해 어떤 순간에는 아이였다가, 그 다음에는 깊고 어두운 킬러의 모습을 보이는 입체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덕분에 ‘클리터스 캐서디’의 매력적인 광기와 ‘카니지’가 만나 독보적인 아우라를 가진 사상 최악의 빌런으로 탄생할 수 있었다. 매튜 톨마치 프로듀서는 “우디 해럴슨에게는 흥미로운 짓궂음이 있다. 그것이 독특한 공포를 자아낸다”며 우디 해럴슨의 연기가 있었기에 ‘카니지’가 모두의 기대를 뛰어 넘을 수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는 미워할 수 없는 빌런 히어로 ‘베놈’(톰 하디)앞에 사상 최악의 빌런 ‘카니지’(우디 해럴슨)가 나타나 대혼돈의 시대를 예고하면서 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10월 13일 개봉한다.(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훈♥아야, 결혼식 앞두고 확 바뀐 신혼집 공개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마른 몸 가져야 살아남아" 김준희, 비키니로 보여준 다이어트 결과물
- 전소미, 근육질 수영복 자태..마르기만 한 줄 알았더니 건강美 넘쳐
- 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실내 골프연습장·대형 주방‥효도 플렉스 새 집 공개(살림남2)
- 최민환♥율희, 반지하 탈출→1층 이사‥널찍한 화이트톤 새 집 공개(살림남2)
- 유이, 8㎏ 찐 거 맞아? 흰색 수영복 입고 쩍 갈라지는 근육 자랑
- 김청 일산 주택 공개, 문 없는 욕실에 "남자와 목욕을 꼭 한번‥"(퍼펙트)[결정적장면]
- 에바 포피엘, 어디가 통통? 완벽한 비키니 자태…서동주 "몸매 왜 이렇게 좋아"
- 김빈우, 173cm·54kg의 비키니 자태..20대도 질투할 S라인
- 백종원♥소유진 주방 공개, 가정집에 안 어울리는 화구 눈길[결정적장면](슈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