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가 '비정상'이라던 영화 감독과 배우가 결혼한 사연

문소리, 장준환 감독 러브 스토리…두 사람의 차기작은?

26일 제42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세자매>를 통해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문소리. 멋진 연기를 통한 수상과 함께 수상 소감 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세자매>의 주제인 여성 인권과 관련한 내용부터, 70세에 배우에 도전하는 모친 이향란 배우에 대한 응원, 그리고 남편 장준환 감독에 대한 내용이었다. 

요즘 시나리오 때문에 힘들어하는 장준환 씨 머릿속 세계가 얼마나 아름다울지 나는 확신한다. 기운 냈으면 좋겠다. 더 멋진 여자들 영화로 찾아뵙겠다. 감사하다"

세자매
감독
이승원
출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 조한철, 현봉식, 김가희, 임혜영, 김성민, 장대웅, 홍기, 김성혁, 정지우, 윤현길, 하시연, 지웅배, 김선미
평점
8.9

장준환 감독과 문소리는 충무로를 대표하는 영화 감독, 배우 커플이다. 결혼 이후에도 예능에 출연하고, 공식 석상에 함께한 모습을 보여줘서 대중에게도 친숙한 커플이다. 

문소리는 1999년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박하사탕>을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연기자. 장준환 감독 역시 <지구를 지켜라!>로 감독 데뷔와 함께 천재 감독으로 인정받았기에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화제가 될 수밖에 없었다.

박하사탕
감독
이창동
출연
설경구, 문소리, 김여진, 박세범, 서정, 고서희, 박지영, 이대연, 김경익, 정우혁, 김주복, 권영국, 최연식, 심태선, 박종상, 안찬모, 박길수, 강선숙, 최민금, 유진희, 신부영, 이은숙, 최현숙, 유연수, 공형진, 장문영, 이병철, 손종환, 지상욱, 고종필, 이두경, 한영수, 황경욱, 최덕문, 한재상, 오연실, 조민철, 배장수, 우장명, 김동곤, 장숙경, 권진원, 정민성, 배수백, 권미형, 오시정, 박순남, 문경희, 윤주신, 박기조, 손영순, 김인권, 김황도, 서진원, 유승목, 조한철, 이철, 최선호, 박수영, 손봉석, 이준석, 박노식, 황경, 유은주, 박지희, 박혜진, 이미영, 김명신, 장수연, 민윤경, 박성연, 최유나, 이지민, 김영범, 호선인, 지대한, 장준호, 최정화
평점
9.1
지구를 지켜라!
감독
장준환
출연
신하균, 백윤식, 황정민, 이재용, 이주현, 기주봉, 김동현, 김광식, 원웅재, 예수정, 장영주, 정보훈, 손종환, 김기천, 이인희, 윤영, 오상무, 강인선, 박승우, 김훈호, 이동운, 전헌태, 민윤재, 김영찬, 이승찬, 이무현, 정재진, 오나미, 이현아, 김중규, 민아, 안민정, 지승학, 최윤영, 정보훈
평점
8.8

두 사람의 첫 만남은 배우 신하균을 통해 이뤄졌다. 장준환 감독의 작품 <지구를 지켜라!>를 2003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관람한 배우 문소리가 영화에 출연한 신하균을 크게 칭찬하자, 마침 전주에 있던 신하균이 장준환 감독과 회식 중이라고 합석을 제안하게 되면서 두 사람의 만남이 이뤄지게 되었다. 당시 두 사람에게는 각자의 연인이 있던 때였다. 

그러다 2003년 장준환 감독이 가수 정재일의 뮤직비디오 '눈물꽃'에 문소리를 섭외하게 되고, 이 작업을 통해 두 사람의 사이는 가까워지게 된다. 마침 이때 두 사람은 각자의 연인과 헤어진 상태였고, 뮤직비디오 작업을 통해 호감을 느낀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다. 

두 사람이 사귀게 된 과정이 흥미롭다. 장준환 감독이 먼저 고백을 하자, 문소리는 '절대 영화감독과 결혼하지 않는다'고 다짐했다며 

여배우 중에 정상 없는 거 아시죠?"

라고 말하며 장준환 감독에게 다시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이에 장항준 감독은 

감독들 중에도 정상 없는 거 아시잖아요?" 

라고 과감하게 고백해 그에 반해서 교제하게 되었다. 이후 두 사람은 3년의 열애 끝에 2006년 결혼을 해 부부로서의 연을 맺게 된다. 

올해 <세자매>를 대중에게 선보인 문소리는 내년 차기작으로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의 주요 캐릭터인 강 회장 캐릭터로 더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에 개최된 서울 올림픽이 진행되던 때에 감추어진 비자금을 뒤쫓으려는 특급 작전에 막강한 드라이버 실력을 가진 베이비 드라이버들이 투입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유아인, 고경표, 이규현,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작품. 

문소리는 극 중 VIP의 비선 실세이자 사채시장의 큰손 강회장으로 출연해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 연기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되고 있다. 

서울대작전
감독
문현성
출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평점
10.0

남편 장준환 감독은 문소리의 수상 소감 대로 현재 차기작의 시나리오 작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얼마전 <미드소마>의 아리 에스터 감독이 <지구를 지켜라!>의 영어 리메이크 프로듀서에 참여할 예정이며, 장준환 감독이 그대로 연출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아마도 이 작업이 아닐까 예상한다. 

미드소마
감독
아리 에스터
출연
플로렌스 퓨, 잭 레이너, 윌 폴터, 윌리엄 잭슨 하퍼, 빌헬름 블롬그렌, 엘로라 토치아, 아치 마데크위, 다그 안데르손, 비요른 안드레센, 앤더스 백, 안데르스 베크만, 맷츠 블롬그렌, 클라우디아 차니, 군넬 프레드, 이사벨 그릴, 함푸스 할베리, 레베카 욘스톤, 안키 라르손, 리브 미에네스, 헨리크 노를렌, 루이즈 페터호프, 안나 오스트룀, 율리아 라그나르손, 라르스 베린게르
평점
5.4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