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2021 게임문화축제' 관전포인트는?

변진성 2021. 11. 19.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2021 게임문화축제'가 지스타와 더불어 1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막을 올렸다.

2021 게임문화축제는 게임 문화의 시작부터 과거와 현재, 나아가 미래의 변천사를 담았다.

게임문화축제를 재미있게 즐길 관전포인트는 테스트와 체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드벤쳐· RPG· 추리· 액션 등 다양한 게임 체험 가능

[아이뉴스24 변진성 기자]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2021 게임문화축제'가 지스타와 더불어 1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막을 올렸다.

2021 게임문화축제는 게임 문화의 시작부터 과거와 현재, 나아가 미래의 변천사를 담았다. 행사는 주 관람객인 MZ세대를 대상으로 전시와 게임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게임문화축제를 재미있게 즐길 관전포인트는 테스트와 체험이다.

지난1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게임문화축제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변진성 기자]

먼저, 건전한 게임문화를 제고할 수 있는 게임리터러시 '테스트'다. 게임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설문조사와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상담체험 등이 진행된다. 성향테스트에서는 테스트 프로그램인 키오스크를 연동, 10개 문답을 통해 자신의 게임 성향을 총 8개 유형 중 하나로 알아볼 수 있다.

출시와 업데이트 예정인 인디게임을 캐주얼하게 시연해보는 게임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모바일과 콘솔게임으로 구성된 인디게임이 비치됐으며, 어드벤쳐, RPG, 추리, 액션 등 다양한 게임의 체험이 가능하다.

VR을 활용한 체험공간과 90~00년대를 느낄 수 있는 아케이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간단한 VR게임 참여를 통해 우수 기록과 미션 퀘스트를 달성하면 명예의 전당에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아케이드 공간에서는 오락실에서 접할 수 있었던 추억의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전 도장깨기', '히든퀘스트 NPC', '게임인가? 퍼포먼스인가?' 등 특별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번 게임문화축제에 참여한 기업들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고 발굴한 업체로, 울트라에이지(넥스트스테이지), 마녀의 샘R(키위웍스), 검은여우설화(주식회사 에이블에이엔이), 제인 더 리퍼((주)핸즈소프트), 다이너스톤즈(샤인게임즈(주)), 실감형모바일낚시캐스팅(모바일무브먼트), RHYNK리듬액션((주)힐리아소프트), 머니게임더아레나(주식회사 노스텔라) 등이다.

김혁수 한국콘텐츠진흥원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가볍게 입장하며, 체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접근했다"고 말했다.

/부산=변진성 기자(gmc0503@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