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런 걸 만드냐"면서 어른들이 더 좋아한다는 아이들 놀이 키트 정체

애들 주려다가 내가 더 좋아해...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코로나의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콕놀이가 정말 다양해졌는데요. 재미있게 놀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가져와봤어요. 그건 바로, 다른 것도 아닌 떡갈비 키트?!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 좋다고 하니 얼른 보러 가시죠~ ٩( ᐛ )و

제품 정보

가격은 1팩에 원래 26,900원인데 지금 할인해서 17,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용량은 무려 920g..! ૮( ´⁰0⁰` )ა 떡갈비 사 먹으려면 정말 비싸잖아요.. 1팩에 3인분인데 이 가격이면 가성비 정말 좋지 않나요? 저는 그래서 일단 두 개 구매했는데 하나만 만들어봤어요.

패키지도 귀여운데, 같이 들어있는 설명과 레시피조차 귀여운 그림들과 쉬운 설명으로 되어있었어요ㅋㅋㅋ 이런 세세한 부분들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든 것 같아서 좋았어요.

팩을 열어보고는 꽉꽉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에 놀란 밥심..(๑°ㅁ°๑)‼✧ 팩 하나당 다진 야채, 다진 고기, 떡, 떡갈비 소스, 빵가루, 앞치마, 장갑 그리고 찍어내는 틀까지 다 함께 들어있었어요. 이 가격에 이렇게 다 주시는 거 맞죠..?! 이 와중에 앞치마와 장갑은 어른용과 아이용으로 두 세트씩 들어있답니다.

제품 조리

프린팅까지 귀여운 앞치마 입고 떡갈비 만들기 시작! 조리 방법은 먼저 재료를 섞어줄 볼에 고기와 야채, 소스를 담아줍니다. 이때 떡갈비 소스는 약 2/3만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스가 넉넉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 넣으면 짜거나 반죽이 너무 질어질 수도 있어요.

빵가루는 마지막에 굽기 전에 묻혀서 구워도 되지만, 같이 섞어서 반죽해도 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해주시면 돼요ㅋㅋㅋ 귀차니즘 밥심은 그냥 빵가루까지 한 번에 다 넣고 만들겠어요!

그렇게 다 넣고 섞기만 하면 반죽도 끝나는데, 벌써 이렇게 맛있어 보이면 어쩌죠..? 소스 자체가 정말 맛있는 냄새가 나서 반죽하면서부터 빨리 먹고 싶더라구요.ㅠ 여기서 조금 더 조물조물 치대면 치댈수록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치댄 다음 냉장고에 30분 정도 숙성하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밥심은 얼른 먹고 싶으니 숙성은 생략할게요ㅋㅋㅋ

계속 손으로 조물조물하며 만지고 있으니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ㅋㅋㅋ 왜 아이들 좋아하라고 샀다가 어른들이 좋아하게 되는지 알겠어요. 만지는 느낌도 부드럽고 좋아서 마치 아이들이 슬라임 가지고 놀듯이 괜히 스트레스도 사라지는 기분..

이제 그만 만지고 모양을 잡아야겠죠?! 여기서 모양을 잡을 때 미리 세척 후 물에 불려둔 떡을 잘게 썰어 넣으면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아니면 그냥 떡 하나 그대로 넣고 고기로 감싸주어도 좋구요! 밥심은 떡도 좋아하니 많이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ᴗ•⸝⸝)”

이것저것 다양하게 모양낸 밥심ㅋㅋㅋ 어떤 모양으로 만들까 하다가 요즘 오징어 게임이 핫하니 ○□△모양으로도 만들고, 할 거 없으면 생각나는 하트와 귀여운 토끼 모양까지! 내 떡갈비를 받아랏! (۶•̀ᴗ•́)۶—̳͟͞͞♡

취향에 따라 모양내서 예쁘게 만들었으면 이제 구워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강불에서 구우면 양념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요.

그렇게 다 구워내면 정말 완성! 굽다가 그새를 못 참고 입에 넣어버려서 제일 큰 두 개가 사라진 다음에 찍은 사진이지만 그래도 양이 꽤 푸짐했어요. 게다가 밥심은 지나친 욕심에 크게 만들어서 굽는 데에도 시간이 좀 걸렸답니다. 빨리 굽고 싶으신 분들은 크기를 작게 만드시길 추천드려요!

이렇게 다 모아보니 토끼 모양 떡갈비가 더 눈에 띄더라구요ㅋㅋㅋ 나의 귀욤뽀작 토끼₍ᐢ.  ̫.ᐢ₎♡ 굽다가 귀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했는데 재료가 좋아서인지 반죽이 잘 된 건지 그 모양 그대로 구워져서 좋았어요.

귀여운 떡갈비도 만들었지만 저의 야심작은 여기 있었으니.. 고인돌 떡갈비처럼 떡을 사이에 끼워서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사실 제가 욕심에 너무 두껍게 만들어서 떡이 덜 익거나 딱딱할까 봐 걱정했는데, 이게 웬걸..

이렇게나 떡까지 쫄깃하고 쫀득하고, 육즙 가득 머금어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와 숯불에 구웠나 착각할 정도의 양념까지 역대급이었어요.. 한 입 넣을 때마다 행복했습니다 정말.. ( ◜⤙◝ )♡ 고기 is 뭔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배달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떡갈비, 그것도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도 즐기면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 집콕놀이 키트답게 아이들 맞춤 앞치마와 장갑, 소품이 함께 들어있는 것도 섬세한 배려가 녹아있는 것 같았어요. 게다가 떡갈비라는 메뉴 자체가 재료에 따라서 질긴 경우가 있는데 정말 연해서 어린아이나 할아버지 할머니도 잘 드실 것 같아 좋았답니다 :)

아쉬운 점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유통기한이 길지는 않다는 거? 제품 수령 후 바로 섭취를 권장하고, 유통기한 자체가 제조일로부터 7일인데 당일 주문한 신선한 재료로 당일 배송하는 제품이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