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현 유튜브 구독 논란, 지나친 검열일까 [이슈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보현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독 논란에 공식 사과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안보현 유튜브 계정으로 구독한 채널 목록이 공개됐다.
한편으로는 안보현 논란에 대해 구독 채널이 많으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며, 본인이 아니라고 해명했는데도 덮어놓고 비난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관리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과 안보현 채널을 함께 사용하다 혼동해 구독 실수를 저지를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은해 기자]
배우 안보현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독 논란에 공식 사과했다.
채널 운영을 맡아온 관리자 실수라는 해명도 함께였다. 안보현이 관리 소홀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까지 했으나 논란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안보현 유튜브 계정으로 구독한 채널 목록이 공개됐다. 구독 목록에는 세월호 희생자를 조롱한 유튜버, 상습적으로 연예인 사생활을 폭로하고 루머를 유포하는 채널이 포함돼 있었다.
이와 관련 비판 의견이 쇄도하자 7월 20일 안보현은 유튜브 채널 '브라보현' 커뮤니티를 통해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안보현은 "먼저 채널과 관련해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많은 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하다. 처음 '브라보현' 채널을 개설한 2019년에는 제가 모든 부분을 관리해 왔으나, 2020년 하반기부터 관리자가 저를 대신하여 영상 업로드, 편집 등 모든 채널 관리를 도맡아 해오고 있다"며 "그러던 와중에 관리자의 실수가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사실 여부 확인 후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전했다.
이어 안보현은 "제가 만들고 시작한 '브라보현' 채널을 제대로 운영, 관리하지 못한 점은 변명의 여지 없이 저의 책임이다. 앞으로는 깊은 책임감을 가지고 채널을 세심하게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안보현의 이러한 해명이 석연치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과거 유튜브 댓글 맛집으로 불릴 만큼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관리자에게 채널 운영을 맡겼을지라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접속만 하면 바로 알 수 있는 구독 목록을 몰랐다는 것이 말도 안 된다는 논리다. 어떤 채널을 구독하든 본인 자유지만 대중의 관심을 받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이상 이미지 타격은 피할 수 없다.
한편으로는 안보현 논란에 대해 구독 채널이 많으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며, 본인이 아니라고 해명했는데도 덮어놓고 비난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관리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과 안보현 채널을 함께 사용하다 혼동해 구독 실수를 저지를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안보현 해명을 둘러싸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안보현을 둘러싼 논란이 공인에 대한 지나친 검열일지, 합리적 의심일지 판단하는 일 역시 대중의 몫이다.
(사진=뉴스엔 DB)
뉴스엔 박은해 pe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이렇게 넓어” 전현무, 인테리어 공사 끝난 북유럽풍 대형 평수 새집 공개 ‘나혼산’
- ‘애로부부’ 무릎 꿇은 아내vs상간녀의 도발, 경악스러운 사연
- ‘10살 연하♥’한예슬, 美 여행 중 아찔 비키니 자태…썬탠 제대로 즐기네
- 유수진 “자산관리사 시절, 고객 2천→21억 건물주 만들어줘”(대한외국인)
- 마마무 솔라, 비키니가 헐렁일 듯 마른 몸매…체지방률 16% 인증
- 홍현희♥제이쓴, 전지현→BTS도 매입한 자택 연간 3억 월세에 충격 “美쳤어요?”(와카남)
- ‘세븐♥’ 이다해, 풀빌라서 유유자적 밤수영‥고혹美[SNS★컷]
- 20년간 불륜한 아내, 남편 고향 친구와 외도…두번째 휴대폰엔 음란 대화+동영상 가득(애로부부)
- “前 집주인이 이효리” 송경아 2층 집, 그네 달린 유리정원→자체제작 타일 공개
- 아이비, 양평 전원주택 수영장서 집캉스…섹시한 수영복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