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게시글에 도배된 황당 댓글.."메시 영입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현지 팬들이 구단에 리오넬 메시 영입을 요청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메시와의 재계약 결렬 소식을 전했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매물로 등장하면서 팬들이 장난 삼아 메시를 영입해달라고 구단에 요청하고 있는 것이다.
현실적으로 토트넘이 메시를 영입하는 걸 불가능에 가깝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토트넘 현지 팬들이 구단에 리오넬 메시 영입을 요청하고 있다.
토트넘은 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에 손흥민이 7번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원래 손흥민과 관련된 게시물이 올라오면 팬들은 손흥민을 좋아하는 마음을 표출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거의 모든 댓글이 "메시를 영입해라"였다. 현재 메시가 매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바르셀로나는 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메시와의 재계약 결렬 소식을 전했다. 바르셀로나는 "우리는 메시는 합의에 이르렀지만 경제적, 구조적 장애로 인해 공식적인 재계약에 도달하지 못했다. 양측 모두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못한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라고 발표했다.
지난 6월 30일부로 메시는 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자유계약(FA) 상태였다. 이적료없이 메시를 영입할 수도 있었지만 메시가 바르셀로나에 잔류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팀이 없었다. 바르셀로나도 메시와 다시 계약하기 위해 총력적을 펼쳤다.
하지만 180도 상황이 달라졌다. 바르셀로나가 스페인 라리가에서 실시하는 비율형 샐러리캡으로 인해 메시와의 계약을 포기했기 때문. 공식 발표문에 "바르셀로나는 구단의 발전에 기여한 메시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도 최고의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적혀있는 걸로 봐서는 바르셀로나와 메시가 재결합할 가능성은 0에 수렴하는 상황이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매물로 등장하면서 팬들이 장난 삼아 메시를 영입해달라고 구단에 요청하고 있는 것이다. 일부 팬들은 "케인을 맨체스터 시티에 팔고, 그 돈으로 메시를 데려오자"고 주장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토트넘이 메시를 영입하는 걸 불가능에 가깝다. 토트넘은 새롭게 구장을 건설하면서 막대한 부채가 생겼고, 이로 인해 손흥민 재계약도 늦어질 정도로 재정 상황이 어려워졌다. 단기 부채를 장기 부채로 돌리고, 대출을 받으며 한숨 돌렸으나 여전히 어렵다.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브리안 힐을 데려오면서 이적 자금도 거의 소진했다.
현재 메시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생제르맹(PSG) 감독에게 직접 연락해 이적 가능성을 알아보고 있는 상태. 또한 냉정하게 보면 메시가 챔피언스리그에 나가지 못하는 토트넘에 매력을 느낄 여지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