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재차의' 연상호표 K좀비부터 드라마까지 다 있다[오늘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법: 재차의' 안에 K-좀비물부터 미스터리, 액션, 드라마까지 모두 다 있다.
7월 28일 개봉하는 영화 '방법: 재차의'(감독 김용완)는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로, '부산행'으로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킨 연상호 감독이 드라마 '방법'에 이어 '방법: 재차의' 각본을 맡아 'K-좀비물'의 귀환을 알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방법: 재차의' 안에 K-좀비물부터 미스터리, 액션, 드라마까지 모두 다 있다.
7월 28일 개봉하는 영화 '방법: 재차의'(감독 김용완)는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로, '부산행'으로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킨 연상호 감독이 드라마 '방법'에 이어 '방법: 재차의' 각본을 맡아 ‘K-좀비물’의 귀환을 알린다.
고서 '용재총화'에 등장하는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를 뜻하는 한국 전통 설화 속 요괴의 일종으로, 제작진의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새로운 한국형 좀비 ‘재차의’가 완성되었다. 기존의 좀비보다 더 세고, 더 빠르고, 더 영리한 ‘재차의’는 이제껏 본 적 없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이에 '방법: 재차의'는 3개월 전 죽은 시신이 저지른 살인사건으로 시작한다.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엄지원)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그 살인사건의 범인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는다. 인터뷰 당일 범인은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3번의 살인을 예고하고, 이 모든 것의 배후가 있음을 직감한 ‘임진희’는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방법사 ‘백소진’(정지소)과 함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사건의 추적 과정을 ‘임진희’의 시점으로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영화 <방법: 재차의>는 예측할 수 없는 ‘미스터리’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방법: 재차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바로 ‘액션’이다. 특히 ‘재차의’ 군단이 벌이는 강도 높은 카체이싱 액션은 김용완 감독이 “어떤 영화에서도 보지 못한 장면일 것”이라고 자신한 '방법: 재차의'만의 하이라이트다. 대로변에 줄지어 서 있던 택시에 일제히 올라타 군인의 제식처럼 칼 같은 움직임으로 목표 차량을 포위하고, 목표 차량을 향해 몸을 날려 낙하하는 것은 물론, 달리는 차량에 들러붙고 옮겨타며 목표물을 향해 무차별적으로 돌진한다. 기존의 좀비물에서 볼 수 없는 ‘재차의’만의 차별화된 액션은 압도적인 비주얼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로 관객들에게 시원하고 짜릿한 오락영화의 즐거움을 안겨준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드라마’ 또한 관전 포인트다. 드라마 '방법'의 ‘임진희’와 ‘백소진’의 연대는 '방법: 재차의'에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따로 또 같이 헤쳐나가며 더욱 단단해진다. 여기에 영화 후반부 등장하는 인도네시아의 주술사 ‘두꾼’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극장을 나서는 관객들의 마음에 잔잔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9분이다.(사진=CJ ENM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션♥’ 정혜영, 그림 같은 뷰 대저택서 딸과 반신욕 힐링 “집에서 여름나기”
- 미나, 아찔 수영복 입고 계곡 풍덩‥♥류필립 “정신 나갔네” 왜?
- 김새롬, 수영복 입고 과감한 반전 뒤태…허벅지는 한 줌
- ‘체지방률 16%’ 솔라, 군살 없는 비키니로 야외 수영장 정복 “인간 물개”
- 박준형♥김지혜, 90평대 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넓어서 뛸 정도’(연중)
- 강수정, 홍콩집에서 바라본 오션뷰 공개 ‘초고층 아파트 전망은 다르네’
- 유이, 8㎏ 요요에도 완벽한 수영복 자태[스타화보]
- “초등학교때 에르메스 가방 선물” 함연지, 클래스 다른 금수저(TMI)[결정적장면]
- 김영호 “26살 첫째 딸, 구글에서 트위터로 이직+4개 국어 가능”(대한외국인)
- 최여진, 수영복 차림에 드러난 탄탄한 복근…축구할 때와 다른 아련 눈빛 ‘화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