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 NBA 새 역사 썼다..'2974번째 3점슛' 대기록

문상혁 기자 2021. 12. 15. 2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상대팀 팬들도 함께 열광한 까닭은 이 슛이, 새 역사를 썼기 때문입니다. 현대 농구에 '3점 슛의 시대'를 연 커리는 오늘(15일) NBA 75년 역사에서 '3점 슛'을 가장 많이 넣은 선수가 됐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뉴욕 96:105 골든스테이트|미국 프로농구 (NBA) >

첫 야투 시도에 3점을 넣은 커리 커리가 공을 잡을 때마다 경기장 안 모두가 들썩였는데 새 역사를 쓰기까진 세 번의 시도면 충분했습니다.

[현지 중계 : 커리가 기록을 향해 쏩니다! 스테픈 커리! NBA 역사상 최고의 3점 슈터입니다.]

커리의 통산 2974번째 3점슛.

10년 전, 레이 앨런이 세운 기록을 무려 511경기 덜 뛰고도 갈아치웠습니다.

역사적 순간을 축하하기 위해 감독은 작전 타임을 불렀고,

[드레이먼드 그린/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축하해! 잘했어!]

원정 팬들도 먼저 기록을 썼던 앨런도 축하했습니다.

경쟁하던 다른 선수들도 찬사를 보냈는데 늘 겸손했던 커리도 이 순간만큼은 즐겼습니다.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기록이 나오기 전까지 최고의 슈터라고 자처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제 안심할 수 있습니다.]

3점 슈터로 유명했던 아버지 델 커리를 따라 일찌감치 농구를 접했던 커리.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아버지를 따라 경기장에 가서 슛을 쐈어요. 그때마다 늘 "델 커리 아들 맞냐"고 물어봤어요.]

재능을 물려받았다지만 데뷔 당시 마주한 건 편견이었습니다.

키 191㎝, 몸무게 84㎏ NBA엔 더 크고, 강한 선수가 많았고, 3년 동안 거듭된 발목 부상으로 코트에선 거의 잊히는 듯했습니다.

부상을 이기기 위해 무게를 드는 훈련을 하루 네 번 반복했고 3점슛을 쏠 때, 발의 각도, 어디서 손을 놓아야 할지도 계산해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의문을 품은 부상 복귀 시즌, NBA 한 시즌 최다 3점슛 기록을 갈아치웠고, 이젠 농구 역사에서 3점슛으로 세울 수 있는 모든 기록은 커리가 갖고 있습니다.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제 커리어의 새 이정표는 동료들 덕분입니다. 제가 슛을 쏠 수 있게 스크린을 세워주고, 패스를 해주고, 저를 믿어줬기 때문이죠.]

새 기록을 쓰고도 3점슛을 세 개 더 꽂아 넣은 커리는 이제 누구도 하지 못한 기록, 3점슛 통산 3000개에도 바짝 다가섰습니다.

(영상디자인 : 안다은·강한결 / 영상그래픽 : 김정은)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