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 내비', 애플 카플레이 지원..車 IVI 시스템과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아틀란'이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신차가 증가하고 아틀란을 카플레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의 요구사항이 높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운전자가 차량의 큰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아틀란'이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아틀란 iOS 버전 업데이트로 애플의 자동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카플레이 지원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폰용 아틀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차량과 연결하면 카플레이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아틀란 이용자는 아이폰용 아틀란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큰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맵퍼스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신차가 증가하고 아틀란을 카플레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의 요구사항이 높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운전자가 차량의 큰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정의선號 1년, '미래 모빌리티' 선봉에 서다
- “오징어 게임, 숨은 뜻 찾아라”… 해외 팬들의 그럴듯한 가설
- MS '윈도11' 설치했는데...윈도10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 [2021 국정감사]환노위, '로또 퇴직금' 공방...한성숙 대표 “바꿔야 할 부분은 다 바꾸겠다”
- "5G 모듈 개발 성공"...중소기업 비용효율화 기대
- [과학기술이 미래다] <21>해외 과학자 찾아 10만리
- 삼성 AI포럼, '기술선도'에 방점...최신 연구 성과 한자리에
- SK E&S, 美 플러그파워와 합작법인 세워 아시아 수소시장 공략
- [2021 국정감사]복지부 출자펀드 투자액 62% 불과…"바이오산업 커지는데 투자처 적극 찾아야"
- 수백억 '송버드코인' 주인 찾기, 투자자-거래소 갈등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