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모기 10초만에 잡는 방법!

오늘의집 @지름길 내비에디터 님의 노하우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자려고 누웠는데 귓가에 웽~! 🦟 울리는 소름 끼치는 모기 소리!

하지만 막상 불 켜고 일어나면 보이지 않아서 괜히 서성이다가 잠을 설치게 되죠.

🤔 모기가 잘 숨는 곳 찾는 팁 같은 건 없나?
🤔 내가 찾지 않아도 알아서 잡아주는 거 없나?

여름마다 생기는 궁금증이지만 아무도 답해주지 않던 질문, 오늘의집이 해결해드려요!

1. 모기 10초만에 잡는 법

모기의 습성을 알면 모기채 들고 밤새 서성일 필요 없이 속전속결로 쉽게 잡을 수 있어요.

💡 소리가 들리면 바로 천장등부터 켜기

모기는 야행성인데다 시력이 나빠서 어두웠던 방에 갑자기 밝은 불을 켜면 순간적으로 눈 앞이 하얘지며 정신을 못 차려요. 사람으로 치면 눈 앞에 갑자기 번개가 꽝! 내리친 거죠.

그러니 모기 소리가 들린다! 하면 이불 속에 누워서 망설이지 말고 당장 일어나서 천장등부터 켜는 게 가장 빠르게 모기를 잡는 지름길이에요.

🔍 벽과 천장부터 확인하기

게다가 모기는 오래 날지 못해요. 밝은 불에 눈이 부셔 정신을 못 차리는 모기는 우선 가까운 벽면이나 천장에 앉아 쉬고 있을 확률이 높답니다.

특히 이미 피를 많이 뽑아 먹은 모기일수록 더더욱 몸이 무거워 벽에 붙어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

🔦 어두운 곳을 확인하기

불을 켰는데 금방 못 찾았다면? 그새 밝은 불을 피해 숨어있을 확률이 높아요. 모기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니, 방 안에서 어두운 구석을 찾아보세요.

옷장의 옷 사이, 테이블 아래, 커튼 뒤 같은 곳을 휘저어보면 황급히 날아오르는 걸 볼 수 있어요.

🛁 습한 욕실을 확인하기

그래도 없다면 마지막 보루는 욕실! 모기는 습한 곳에서 생겨나고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습한 화장실 벽면에 붙어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2. 모기 대신 잡아주는 아이템 5가지

하지만 이렇게 매일 밤마다 모기를 찾아다니는 건 힘든 일이죠. 특히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은 내가 모르는 사이에 물릴까봐 더욱 신경 쓰일 테고요.

그래서 내가 모기채 들고 쫓아다니지 않아도, 알아서 모기를 유인해 잡아주거나 쫓아내주는 비장의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할게요.

🌪 모기를 가두는 흡입식 모기퇴치기

모기가 좋아하는 파장의 불빛으로 모기를 유인한 다음 팬의 강한 회전력으로 모기를 빨아들이고 못 나가게 해서 그 안에서 탈수로 말라죽는 방식이에요.

팬이 돌아가는 소음은 약 50dB로,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나 조용한 사무실 정도의 소음과 비슷한 정도라서 크게 예민하지 않다면 견딜만 해요.

⚡ 효과 확실한 흡입+감전식 모기퇴치기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모기퇴치기는 흡입식이 대세였는데요. 가끔 강력한 모기들은 빨려들어가지 않고 도망간다는(?) 후기들이 종종 보이곤 했어요.

그래서인지 요즘엔 흡입에 감전까지 되는 제품이 나오고 있다는 사실! 전기가 통하는 그릴이 있어서 모기가 여길 통과할 때 감전시키는 방식이에요.

모기가 잡힐 때마다 따닥! 하는 소리가 나긴 하지만 그만큼 효과가 더더욱 확실하겠죠?

🔈 조용하게 강한 초음파 모기퇴치기

집에 어린 아이가 있거나 소리에 예민한 반려동물이 있다면 소리 나는 방식보다는 조용한 초음파를 추천해요.

콘센트나 멀티탭에 꽂으면 해충이 싫어하는 20~50kHz 사이의 변동 주파수를 주기적으로 발생시켜 해충이 스스로 도망가게 하는 방식이에요. 평소 개미나 바퀴벌레 쫓는 용도로도 많이 쓰이는데요.

여름철 모기까지 확실하게 잡으려면 훈증기가 같이 있는 걸로 고르는 걸 추천! 흔히들 알고 있는 홈매트 같은 '훈증매트'를 끼우면 효과는 더욱 강력해져요.

🌀 뜻밖의 꿀템! 선풍기

모기를 아예 근처에 얼씬도 못하게 하고 싶다면? 의외로 선풍기가 쉽고 확실한 정답이에요!

모기는 바람에 쉽게 날아가기 때문에 잘 때 내 주변으로 선풍기를 틀어놓으면 모기 안전지대를 만들 수 있어요. 미풍 정도로만 틀어놔도 모기한테는 태풍이나 마찬가지라고 하니, 더운 여름 밤에 일석이조인 방법이죠?

🖍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꿀템! 분필형 해충약

마지막으로, 모기를 대신 쫓아주는 아이템 하나 더 소개해드릴게요.

분필처럼 생긴 해충제로, 해충이 자주 출몰하는 곳 주변에 칠하기만 하면 약품을 밟고 죽는다고 해요. 특히 모기의 경우 방충망 주변에 슥슥 발라두면 효과가 좋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

모기 재빠르게 잡는 법부터 저절로 잡아주는 신박템들까지 알려드렸으니, 올 여름은 모기 때문에 잠 설치는 일 없을 거예요!


혹시 욕실 수건 이렇게 정리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