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타가 14년간 길렀던 긴 생머리를 싹둑잘라야 했던 이유

조회수 2021. 11. 18. 14: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암살> 비하인드 & 트리비아 5부

1. 진짜 독립군이 된 그녀…5kg짜리 총을 들고 뛴 전지현

전지현이 들고 다녔던 저격용 조준경을 장착한 모신나강 소총은 무게가 무려 5kg이나 되었다고 한다. 운동한 사람도 장시간 들기 어려운 이 소총을 촬영 내내 들고 다니느라 하루하루가 운동하는 기분이었다고 한다. 특히 총을 장전하는 연기가 쉽지 않아서 고충이 컸다고…

2. 완벽한 안옥윤이 되기 위해… 14년간 길렀던 생머리를 자르다

-전쟁터에서 살다시피 한 안옥윤의 설정상 전지현은 머리 스타일을 단발로 바꾸어야 했고, 이를 위해 14년간 길렀던 긴 생머리를 잘라야 했다. 그녀에게는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머리였기에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그녀의 단발머리가 공식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시기는 2014년 8월 중국의 한 슈즈 브랜드 행사였다. 오랜만에 보는 그녀의 단발 모습은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3. '쌍둥이 설정'을 참 좋아한 최동훈 감독

영화 <범죄의 재구성>

-극 중 전지현은 1인 2역을 분했고, 이는 안옥윤의 출생의 비밀과 관련한 중요한 설정으로 이어진다.

-이 같은 쌍둥이 설정은 최동훈 감독의 장편 데뷔작 <범죄의 재구성>에서도 쓰였던 설정과 비슷했다. 이 때문에 기자들이 쌍둥이 설정을 좋아하냐고 묻자 감독은 과거 좋아했던 SF 소설 '토탈 리콜'과 작가 필립 K.딕의 작품 영향을 받아서 그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영화 <범죄의 재구성>

-감독은 쌍둥이 설정을 통해 독립군으로 떠난 사람과 친일파로 남은 사람을 상징해서 보여주고자 하는 의미를 보여주려고 했다. 어릴 적에 납치돼 독립군으로 자란 전지현과 친일파의 자식으로 자란 전지현, 그 둘이 주는 의미를 관객이 생각해 주기를 바랬다.

-여기에 감독이 처음 구상했을 때 영화 속 이미지는 피 묻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장총을 들고 서 있는 여성의 이미지였다. 이를 위해 전지현이 조선 주둔군 사령관 아들과 결혼을 하는 설정이 필요했고, 쌍둥이 설정이 잘 어울린다고 봤다.

4. <암살> 촬영 전 할리우드 영화 연출 제안을 받았던 최동훈 감독

사실 최동훈 감독은 <암살> 준비 전 20세기 폭스(현재는 20세기 스튜디오)의 제안으로 할리우드 영화 데뷔작을 준비하고 있었다. 은행을 터는 범죄물이었는데, <범죄의 재구성>, <도둑들>에서 보여준 도둑질 설정이 지겨웠고, 함께 작업한 영국 시나리오 작가와의 작업이 잘 맞지 않아서 결국 무산되었다.

5. 프랑스 조계지의 멜빌 경감 이름의 깊은 사연

-안옥윤이 프랑스 조계지의 미라보 여관에 들어오다가 의도치 않게 하와이 피스톨(하정우)을 돕는 장면.

-이때 프랑스 조계지 치안 담당 경감을 연기한 프랑스 배우 진 필리페가 자신의 배역 이름이 뭐냐고 물었다. 자기 배역 이름을 극 중에 드러내고 싶어 했기 때문이다.

장 피에르 멜빌

-애초부터 배역 이름을 생각지 못했던 최동훈 감독은 잠시 고민하게 되고, 그때 문뜩 떠오른 프랑스식 이름이 프랑스의 전설적인 영화감독 장피에르 멜빌(<암흑가의 세 사람>의 감독) 이었다. 그래서 즉석으로 지은 배역 이름이 멜빌 경감이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장 피에르 멜빌은 그가 좋아했던 소설 '백경'의 작가 허먼 멜빌을 동경해 그의 이름을 따와 이름을 지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멜빌 이라는 이름은 미국식이었던 것.

6. 염석진의 정체를 빨리 공개한 이유

-염석진이 사사키 형사(정인겸)를 만나는 장면을 초반부터 보여줘서 그가 밀정임을 일찍 드러낸다.

-감독은 염석진의 정체를 드러내는 타이밍에 대해 깊이 고민했다고 한다. 만약 그의 정체를 늦게 공개했다면 그것은 반전이 된다. 하지만 최동훈 감독 성향이 반전보다는 폭로를 좋아했기에 빨리 정체를 드러내는 것으로 설정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