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故 주스 월드 신보 참여..열일 행보에 아미는 함박웃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고인이 된 미국 래퍼 주스 월드의 새 앨범에 힘을 보탠다.
9일(한국시간) 주스 월드의 공식 SNS에는 10일 발매되는 주스 앨범의 새 앨범 '파이팅 디몬스(Fighting Demons)'의 티저와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이로써 슈가는 주스 월드의 앨범에 두 번째로 참여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고인이 된 미국 래퍼 주스 월드의 새 앨범에 힘을 보탠다.
9일(한국시간) 주스 월드의 공식 SNS에는 10일 발매되는 주스 앨범의 새 앨범 '파이팅 디몬스(Fighting Demons)'의 티저와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슈가는 16번째 트랙 '걸 오브 마이 드림스(GIRL OF MY DREAMS)' 작업에 참여했다.
이로써 슈가는 주스 월드의 앨범에 두 번째로 참여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주스 월드와 지난 2019년 6월 발매된 게임 '방탄소년단 월드(BTS WORLD)'의 OST '올 나이트(All Night)'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주스 월드는 같은 해 12월 21세의 나이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면서 충격을 안겼다.
주스 월드의 유작인 '레전드 네버 다이(Legends Never Die)'은 지난해 발매된 앨범 중 최다 판매고를 올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고, 그는 제48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랩힙합 부문에서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랩 네임으로 믹스테이프를 발표하고 있다. 2016년과 지난해 공개한 믹스테이프는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앨범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콘서트를 마친 뒤, 현재 공식적인 두 번째 장기 휴가를 보내고 있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번째 마약 혐의' 에이미, 첫 공판서 '감금 상태서 비자발적으로 투약' 주장
- 방탄소년단 제이홉, 선정성 논란 일었던 '콘돔 셔츠'의 반전…'선한 영향력'
- 김예림, 뉴엔트리서 새 출발…'음악·예능·연기 다방면에서 활동'
- '돌파 감염'됐던 정우성, 코로나19 치료 마치고 격리 해제
- 박초롱 VS 학폭 폭로자, 끝나지 않는 진실 공방…'허위사실' 법적으로 가려질까(종합)
- 방탄소년단, '2021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3관왕…'아미가 있어 이만큼 올 수 있었다'
- '독재 정권 옹호자 딸이 K팝 걸그룹으로 데뷔' 태국 논란에…하이키 '시탈라, 예정대로 데뷔'
- 장동민, 19일 깜짝 결혼 발표 '유세윤·유상무에 조언 듣고 준비'
- '연예계 대표 잉꼬 부부' 신다은♥임성빈, 결혼 5년 만에 임신 발표
- [인터뷰] '지옥' 유아인 '과장된 연기로 보일까 봐 걱정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