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평화 시위 벌였는데..경찰 체포된 톱스타

조회수 2021. 11. 15. 10:0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환경운동가이자 배우 쉐일린 우들리가 지난 2016년 평화 시위 중 경찰에 체포되었다.

2016년 미국 페이지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그녀가 다코타주 파이프라인 건설 현장에서 반대 시위를 벌였고 경찰에 체포되었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경찰의 말에 의하면 쉐일린 우들리는 불법 침입으로 체포되어 1500달러의 벌금이나 30일간의 구금형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평화 시위 도중이었는데 체포된 것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고 내가 체포된 이유는 "내가 잘 알려진 배우고 SNS에 4만 명이 라이브 영상으로 나를 보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정부나 기업을 향한 비판 및 홍보에 나서는 스타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아무래도 유명인은 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강력한 호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쉐일린 우들리처럼 체포되기도 한다고 한다.

그녀는 시위자와 보석금을 내고 풀어냈으며 며칠 후 기후변화 집회에 참여해 소신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시위 맨 앞에 서서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한다.

한편, 쉐일린 우들리는 1991년 생으로 우리나라에는 <다이버전트>시리즈, <안녕, 헤이즐>로 얼굴이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 [빅 리틀 라이즈]의 성공시킨 바 있으며, 최근 넷플릭스 영화 <더 라스트 레터>에 출연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