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승 전문의 "전 여친, 과거 연애 얘기 많이 해..이해하는 과정" (씨네타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진승 전문의가 연인과 과거 연애 이야기를 하는 것에 관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이에 오진승 전문의는 "사실 연인끼리 이런 얘기하다 싸우고 불편해지고 질투하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저도 금기시하듯 하지도 않고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이전에 연애했던 분이 전 남자친구 얘기를 너무 많이 하더라"고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기자]
오진승 전문의가 연인과 과거 연애 이야기를 하는 것에 관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7월 12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서는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무비 캐릭터 분석'이란 코너로 꾸며졌다. 이날은 영화 '500일의 썸머' 주인공 톰과 썸머의 심리를 살펴보았다.
박하선은 "연인끼리 과거 연인에 관해 얘기하는 것 어떠시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오진승 전문의는 "사실 연인끼리 이런 얘기하다 싸우고 불편해지고 질투하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저도 금기시하듯 하지도 않고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이전에 연애했던 분이 전 남자친구 얘기를 너무 많이 하더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비교하는 게 아니라, 본인은 '이런 점이 그 친구와 안 맞았는데 우리 연애에서는 그런 게 잘 맞는 것 같다'라고 하더라. 저는 이런 게 좋았다. 그리고 얘가 어떤 모습이 나한테 좋고, 싫은지 이전 연애를 보면 아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정신과에서도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면 대인관계 속에서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보면 알 수 있다. 친구, 가족, 연인들과 있을 때 모습을 물어보면 다들 술술 얘기한다. 특히 연인 관계에서는 본인이 잘 드러나서, 이전 연애를 통해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는 과정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럴 때 쟤는 그랬는데' 이렇게 얘기하면 싸움이 된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조절해야 한다. 그리고 상대방이 싫어하는데 이야기하면 안 되고, 서로 이런 주제에 쿨한 사이일 때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오진승 인스타그램)
뉴스엔 송오정 songo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걸이 하나가 집값? 공효진, 10억원 시상식 패션 (TMI NEWS)[결정적장면]
- 차예련, 럭셔리 시티뷰 집서 금손 밥상 한상‥♥주상욱 복 받았네
- ‘51세’ 이혜영, 반려견과 고급주택가 산책…12억 다리보험 각선미 여전해 [SNS★컷]
- ‘부동산 시세 차익 398억’ 김태희♥비 한남동 집 공개, 주류 냉장고만 4천만원
- 이다해, 초호화 풀빌라서 뽐내는 수영복 자태 “여기가 천국이로세”[SNS★컷]
- 한예슬, 속옷 입고 뽐낸 복근 몸매…10살 연하 ♥류성재 반할만[SNS★컷]
- 크리스탈, 새빨간 비키니 입고 바다 위 둥둥…박수 나오는 몸매[SNS★컷]
- 박은혜, 럭셔리 자택 셀프 시공 대만족 “사람들이 집 더 커보인다고”
- 심혜진, 직접 운영하는 가평 호텔 공개..마운틴뷰+물멍 “한국의 발리”(밝히는가)
- 이창훈♥17살 연하 아내, 호텔 뺨치는 집 공개 ‘그림 같은 뷰’(건강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