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 술을 혼자 마시고 싶을 때가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센 술을 마시기에는 부담스럽죠!
취하기는 싫고 혼자서 분위기는 내고 싶을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 페어링을 준비했어요.
순하리 레몬진

과일소주의 대명사 순하리가 더 순하고 가볍게 돌아왔다. 캘리포니아산 통 레몬에서 짜낸 레몬즙을 더해 상큼한 맛을 살린 과실주, ‘순하리 레몬진’이다. 알코올 도수4.5도의 ‘순하리 레몬진 레귤러’와 7도의 ‘순하리 레몬진 스트롱’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진짜 레몬즙을 사용했기 때문에 과일 본연의 단맛과 신맛은 물론이고 청량감까지 선사한다.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국물떡볶이, 닭발, 매운 보쌈
호가든 포멜로

자몽 계열의 과일인 포멜로 맛을 더한 호가든이 여름 시즌을 겨냥한다. 포멜로는 자몽보다는 신맛이 덜하고, 달콤 쌉싸름한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맛과 향이 호가든의 풍미와 만나 기존 제품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알코올 도수는 3도로, 무더운 여름날 음료 대신 마시기에도 부담 없다. 일상 속, 이국적인 휴양지로 떠나는 기분을 즐기고 싶다면, 호가든 포멜로가 제격이다.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연어 샐러드, 샌드위치
발왕산 막걸리 제로

이제는 막걸리도 무알콜로 즐긴다. 강원도 평창군의 특산물인 발왕산 막걸리가 함유된 제품으로,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다. 발왕산 막걸리는 해발 1458m 청정지역의 발왕산수로 만들기로 유명하다. 막걸리 제조 과정에서 알코올을 제거해 탄산음료로 재탄생한 것이 바로 발왕산 막걸리 제로다. 탄산음료이기 때문에 기름기 있는 요리와 어울리고, 프락토올리고당과 유산균 등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들어있어 건강에도 이롭다.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감자튀김, 치킨, 소시지
이슬톡톡 레모나

복숭아, 파인애플 맛으로 전국의 술알못들에게 사랑 받아온 이슬톡톡이 이번에는 경남제약의 레모나를 만났다. 레모나의 상큼함과 이슬톡톡의 기분 좋은 달콤함이 만나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알코올 도수는 3도로, 술이 어려운 사람이라도 여름의 갈증을 달래기 좋다. 달콤새콤한 맛의 의외로 강하기 때문에 얼음을 잔뜩 넣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치즈스틱, 치킨너겟
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 명가 국순당과 스낵 명가 크라운제과가 만났다. 국순당 쌀 막걸리에 죠리퐁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국순당 쌀 죠리퐁당이다. 우유에 죠리퐁을 타 먹고 나면 남는 달콤하고 고소한 우유의 맛이 떠오르는 제품. 술 좋아하는 어른들의 향수를 자극할 만한 맛이다. 알코올 도수는 4도, 용량은 350ml로 출시됐다. 30만캔 한정수량이니 서두를 것.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감자칩, 견과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