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한터차트 글로벌 실시간∙일간∙주간 1위

황소영 입력 2021. 9. 27. 20: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새 앨범 발매 2주 차에도 뜨거운 인기 행보를 걷고 있다.

27일 발표된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는 글로벌 부문 실시간(오전 10시 기준), 일간(집계 기간 9월 26일), 주간(집계 기간 9월 20~26일)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한터차트 내 글로벌 차트는 전 세계 팬들이 직접 구매한 앨범을 GPS 기반으로 수집해 반영되는 것.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일간 기준 프랑스, 마르티니크, 태국 등의 곳에서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주간 기준에서 역시 미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순으로 가장 많이 팔리며 다양한 국가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제로 : 피버 파트 3'는 23일 발표된 가온차트 주간(집계 기간 9월 12일~18일) 앨범 차트 2위 및 리테일 앨범 차트 3위를 나타냈다. 또한 초동 66만 장이라는 커리어하이 달성과 함께 '빌보드 200'에 42위로 진입하는 등 총 7개의 차트에 이름을 올려 '차세대 K팝 주자'의 입지를 굳혔다.

특히 스포티파이에서도 '제로 : 피버 파트 3' 앨범의 전체 스트리밍 수가 발매 2주 만에 1160만을 돌파한 것은 물론, 활동곡 '데자뷰(Deja Vu)'는 약 550만 회 돌파를 앞두며 전작을 뛰어넘는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에이티즈는 28일 방송되는 SBS MTV '더쇼'에 출연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