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만년필? 듀오폴드에 대한 이야기
만년필의 명가, 명실상부 세계적인 펜 브랜드. 바로 파카의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특히 100주년을 맞이한 파카의 아이콘 듀오폴드에 대해 노블레스 TV가 파헤쳐 보겠습니다.
파카는 미국의 위스콘신 제인스빌에서 교사로 재직하던 조지 섀포드 파카(George Safford Parker)에 의해 탄생되었는데요. 당시 많은 펜들이 결함을 가지고 있었고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져가자 훌륭한 펜을 만들어야겠다는 목표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파카를 대표하는 컬렉션은 총 네 가지가 있는데, 파카 51과 소네트, 조터 그리고 듀오폴드입니다. 그중에서도 파카의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컬렉션은 바로 듀오폴드!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현재까지도 명품 만년필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죠.
듀오폴드는 1921년 천편일률적인 검은색 펜 시장에서 대담한 레드 컬러의 펜으로 첫 선을 보였는데, 바로 미국 워싱턴 주에서 영업직으로 근무하던 루이스 테벨의 아이디어였어요. 예상과 달리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과감한 광고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했고, 그렇게 파카는 나날이 승승장구하며 최고의 만년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토록 위대한 업적을 달성한 파카의 듀오폴드가 100주년을 맞이했어요. 이를 기념해 파카는 듀오폴드 100주년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는데요.
색상은 듀오폴드의 상징적인 컬러 ‘빅 레드’, ‘블랙’, 강렬한 블루 색상의 ‘라피스 라줄리’로 출시되었습니다. 전 세계 1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기프트 세트는 만년필 3자루와 카트리지, 그리고 100주년 제품 인증서와 듀오폴드의 역사를 소개하는 소책자로 구성되어 있고, 파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1945년 2차 세계대전 종전 때, 일본의 항복 문서에 서명을 하기 위해 맥아더 장군이 사용한 만년필이 바로 듀오폴드입니다. 이 만년필은 ‘듀오폴드 맥아더’라는 이름으로 지난 1995년 다시 출시됐는데요. 종전 연도를 기념해 1,945개만 한정 출시되었고 맥어도 장군의 서명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인 만년필 브랜드 파카와 100주년을 맞이한 듀오폴드에 대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유튜브 ‘노블레스 TV’에서 확인해 보세요!
에디터 오경호 (c9@noblessedigital.com)
영상 세울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