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은 몸 보고 데이트 상대 선택해요"..시즌7까지 나온 英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오라기 하나 안 걸친 몸만 보고 데이트 상대를 고르는 영국 공중파 방송이 있다.
선정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적인 소개팅 프로그램이 된 영국 방송 '네이키드 어트랙션(Naked Attraction·알몸의 매력)'이다.
최근 영국 방송사 채널4의 프로그램 '네이키드 어트랙션'이 새 시즌에 등장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일 영국 현지 매체 트위터 등에는 알몸으로 데이트 상대를 찾아 나서는 '네이키드 어트랙션'가 새 시즌 참가자를 뽑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공중파 ‘누드 데이트’ 방송
시청률 ‘대박’…시청자 항의 ‘폭주’
인기 얻어 시즌7 까지 제작 중
실오라기 하나 안 걸친 몸만 보고 데이트 상대를 고르는 영국 공중파 방송이 있다.
선정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적인 소개팅 프로그램이 된 영국 방송 ‘네이키드 어트랙션(Naked Attraction·알몸의 매력)’이다.
최근 영국 방송사 채널4의 프로그램 ‘네이키드 어트랙션’이 새 시즌에 등장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일 영국 현지 매체 트위터 등에는 알몸으로 데이트 상대를 찾아 나서는 ‘네이키드 어트랙션’가 새 시즌 참가자를 뽑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얼굴 가린 채 몸만 보고 데이트 상대 고르는 방식”
이 프로그램은 출연자가 얼굴을 가린 채 알몸 상태의 후보자들 중 데이트하고 싶은 상대 1명을 고르는 방식이다.
매회 출연자는 2명이고, 각각 자신의 성적 취향에 따라 6명의 남녀 후보자 중 한 명을 택하게 된다.
출연자의 알몸 역시 공개된다. 여러 과정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택하면 이들은 옷을 입은 상태로 일반적인 데이트를 즐긴다.
6명의 후보자는 작은 부스 안에서 옷을 벗은 채 대기하고 있다가, 부스 앞 불투명한 유리가 올라가면 다리부터 공개된다. 출연자는 다리, 허벅지, 배 등 신체 부위가 공개될 때마다 후보자들을 한 명씩 탈락시킨다.
어떤 출연자는 어깨가 넓은 사람이 좋다며 어깨가 가장 넓은 사람을 선택했다.

시청자 항의 폭주했지만…시즌 7 제작 중
‘네이키드 어트랙션’은 첫 방송된 이후 영국의 방송통신규제기관인 오프콤(OFCOM)에 시청자 항의가 폭주하는 등 정식 방영 전부터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소재로 논란이 많았다.
하지만 첫 방송부터 평균 130만 명이 시청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채널4 측은 “일반적인 데이트 과정을 뒤집은 ‘역발상 데이트’”라며 “이는 ‘독특한’ 사회적 실험”이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날 것 그대로의 ‘원초적 본능’의 과학을 탐구하고, 참가자들에게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네이키드 어트랙션’은 지금까지 시즌6가 방송됐고, 최근 시즌7이 제작 중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日올림픽 ‘골판지 침대’ 제공…성관계 차단 목적?
- “담배와 게임만 해” 걱정하는 어머니 살해한 명문대 졸업생
- 어항에서 키우던 금붕어 방생하면 벌어지는 일
- 졸았다는 이유로…50대 주민이 70대 경비원 코뼈 부러뜨려
- 신변보호 요청에도…제주서 10대 집에서 살해당해(종합)
- “BTS 조롱하고 거짓 사과까지...” 콜롬비아 라디오 DJ 논란
- 유모차 탄 27개월 여아 ‘묻지마’ 폭행…母 “지적장애” 선처 호소
- 죽은 원숭이 해부한 중국 수의사 ‘원숭이 B바이러스’ 감염 첫 사망
- 딸 셋 출가시켜 남은 방들에 4년 동안 난민 30여명 재워준 어머니
- [정연호기자의 도쿄 NOW] NO마스크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