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 손잡은 페노메코, 韓최초 나이지리안 팝 도전 'Organic'[들어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페노메코(PENOMECO)가 가수 YDG(양동근)과 손잡고 국내 최초 나이지리안 팝을 발표했다.
페노메코는 8월 25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Organic (오가닉)'을 발매했다.
주목할 대목은 이번 싱글을 통해 한국 가수 최초 나이지리안 팝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페노메코와 양동근은 나이지리안 음악 성향이 두드러진 아프로 퓨전 멜로디에 맞춰 매력적인 음색과 랩을 펼쳐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페노메코(PENOMECO)가 가수 YDG(양동근)과 손잡고 국내 최초 나이지리안 팝을 발표했다.
페노메코는 8월 25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Organic (오가닉)'을 발매했다.
'Organic'은 페노메코가 지난 4월 20일 발표한 미니 앨범 'Dry Flower'(드라이 플라워)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인 신보다. 페노메코는 4월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P NATION)에 둥지를 튼 후 음악적 '열일'을 이어가고 있다.
데뷔 후 꾸준히 양질의 자작곡을 발표해 온 페노메코는 'Organic'에 수록된 타이틀곡 ‘Shy (eh o)’(샤이 (에 오)), 수록곡 ‘BOLO'(볼로) 역시 직접 작사, 작곡했다.
주목할 대목은 이번 싱글을 통해 한국 가수 최초 나이지리안 팝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페노메코는 나이지리아 출신 아티스트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받아 이번 신곡들을 작업했다. 국내 가수들의 음악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오리엔틱한 매력이 힙합신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페노메코는 'Shy (eh o)'에서 "그리 이쁜 그대 어딜 가나/난 아직 할 말이 많아/그리 이쁜 그대 어딜 가나/넌지시 묻고 있잖아", "아 지금 뭣이 중헌디" 등 가사를 통해 끌림을 느끼지만 부끄러움이 많은 상대에게 조심스럽게 먼저 다가가는 화자의 이야기를 구현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나이지리안 팝 장르의 노래이지만 중독적인 드럼 리듬과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기 좋은 음악이 탄생했다.
수록곡 'BOLO'에는 자타공인 힙합 1세대 레전드 래퍼로 꼽히는 YDG(양동근)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곡명 'BOLO'는 나이지리아어로 '바보'를 의미한다.
페노메코와 양동근은 나이지리안 음악 성향이 두드러진 아프로 퓨전 멜로디에 맞춰 매력적인 음색과 랩을 펼쳐냈다. "BABY DON'T ACT LIKE A BOLO/너만 몰라 SO BOLO/다가가 볼에 뽀뽀", "페노메코 YDG/BIGGITY BIG COLLABORATION/IT'S THE DANCEHALL 모르기?/알 만한 사람은 다 알지/우리 둘만의 파티/이거 봐봐 PERFECT BODY/지금 이 순간만이/오직 너만이 내 자기" 등 낭만적인 노랫말도 귀를 사로잡는다.
2014년 첫 싱글 'Right There'(라이트 데어)로 가요계 데뷔한 페노메코는 그간 다수의 싱글과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단단한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트랩뿐 아니라 붐뱁, 싱잉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랩을 선보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증명했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용수♥전윤정 집 최초 공개,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와카남)
- ‘구해줘 홈즈’ 마당에 분수 연못 있는 화성시 대저택, 매매가 6억 5천
- 손민혁 “관계 지속 시간 늘리기 위해 케겔 운동한지 8개월째”(애로부부)
- 김아중, CG급 볼륨 몸매 수영복 시선 강탈..한여름 돌아온 줄
- 상간녀 풀뱀이라 변명한 남편, 외도 정리하겠다며 장인어른에 3억 요구 (애로)[종합]
- ‘김태희♥’ 비, 시세차익 398억→920억 건물주 질문에 당황 “네가 뭘 알아”(시즌비시즌)
- 박주호 이사한 새 집 공개, 소유진도 부러워한 럭셔리 2층 집(슈퍼맨)
- ‘美 몸값 1위’ 다니엘 크레이그, 1883억원 재산 “자식 안 준다”[할리우드비하인드]
- ‘박준형♥’ 김지혜, 90평 으리으리 아파트서 홈트레이닝할 맛 나겠네
- ‘45억 건물주’ 솔라 재테크 비법 #체크카드 #장바구니 #소액저축(솔라시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