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맥도날드 '양상추 대란' 얼마 됐다고..이번엔 '소시지 패티' 부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상추 대란'을 겪은 맥도날드가 이번에는 소시지 패티 부족 사태를 겪고 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한회사)는 지난 11월 말부터 소시지 패티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맥도날드 측은 "소시지 패티 부족에 따른 메뉴 품절이 맞다"면서 "식자재 부족 상황 해결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라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소시지 패티 부족 이유에 대해서는 "공급사 이슈에 따른 일시 품절"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윤다정 기자 = '양상추 대란'을 겪은 맥도날드가 이번에는 소시지 패티 부족 사태를 겪고 있다. 전국적인 소시지 패티 부족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한회사)는 지난 11월 말부터 소시지 패티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시지 패티는 맥모닝 메뉴인 소시지 에그 맥머핀과 디럭스 브렉퍼스트 등에 포함되는 식자재다. 이름만 보면 길쭉한 소시지가 연상되지만, 햄버거 패티 같은 모양의 완자 형태 패티다. 아침을 깨우는 짭짤한 맛이 특징으로, 맥모닝 메뉴 중에서도 인기 메뉴로 꼽힌다.
이 메뉴들의 품절 소식은 11월 말부터 각종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서도 확인됐다. 서울 뿐만 아니라 제주와 대구 등에서도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맥도날드 측은 '고객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한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안내문을 부착해 둔 상태다. 맥도날드 측은 "소시지 패티 부족에 따른 메뉴 품절이 맞다"면서 "식자재 부족 상황 해결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라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소시지 패티 부족 이유에 대해서는 "공급사 이슈에 따른 일시 품절"이라고 전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1달여 동안 양상추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당시엔 갑작스러운 한파가 영향을 미쳤다. 맥도날드는 일부 양상추가 정량 이하로 제공된 경우 드립 커피 무료 쿠폰을 지급하면서 고객을 달랬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속 여성' 실루엣 또렷…서울 서초구 호텔 내부 노출 충격
- 술집 벽 안에 '20대 간호사 시신' 숨기고 영업…공청기 5대 돌려 냄새 차단
- '최태원, 동거녀에 천억 썼다' 유튜버, 1심서 징역형 집유…일부 무죄
- 온몸 노란 테이프로 꽁꽁 묶인 여성…주택가 훼손된 벤츠 차량서 발견
- "여성만 가능, 주인과 동거"…'방 한 칸 140만원' 강남 신축 아파트 월세
- "손주에 젖 물리는 시모…말리자 '너도 다 이렇게 컸다' 웃어넘겨 충격"
- 아뿔사! 신생아 탯줄 자르다 손가락 잘랐다…간호사 '직무 정지' 발칵
- 2000만원 받고 미얀마 범죄 조직에 남자친구 넘긴 17세 '악마'
- "사람 머리 개털 만들었다"…타인 사진 SNS 올리고 미용실에 돈 요구
- 집 빌 때마다 몰래 와서 쉬다 가는 시모…남편은 "와도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