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길들여 놔"..베리베리, 강렬한 서사로 '트리거'[신곡읽기]

정유진 기자 2021. 8. 23.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베리베리가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이야기로 돌아왔다.

베리베리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시리즈 '오' [라운드 2 : 홀]'을 공개했다.

이번 신보 '라운드 2: 홀'은 '오' 시리즈 두 번째 장이다.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베리베리의 '오' 시리즈 세계관이 이어져 흥미를 더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베리베리 신곡 '트리거'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그룹 베리베리가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이야기로 돌아왔다.

베리베리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시리즈 '오' [라운드 2 : 홀]'을 공개했다.

이번 신보 '라운드 2: 홀'은 '오' 시리즈 두 번째 장이다. 전작인 '라운드 1: 홀'에서 각자가 지니고 있는 어두운 내면의 공간을 발견하고 이 어둠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 만큼, 이어 이번 앨범을 통해 전해질 서사에 흥미를 높이고 있다.

이 이야기에 대한 답은 타이틀곡 '트리거'에서 엿볼 수 있다. '트리거'는 어둠과 고통에 울부짖는 스토리가 그려져 있다. "눈을 뜬 그 순간 믿지 못할 현실을 got it/ 길들여 Round and round/ 불안함 속의 외줄 타기/ Yeah, 숨을 탁 조여 네 Gimmick, Uh/ 교묘해 날 향한 기만/ 능숙해져 가는 기망/ Cynical 해 Need to get out"이라는 곡 도입부에서 어둠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심경이 전해진다.

그러나 자신을 가둔 상대에 대한 묘한 호감을 느껴 짜릿한 쾌감을 준다. 특히 후렴구의 "Pull the trigger/ 철저하게 Lock Down/ 거부할 수 없는 Break Down/ TRIGGER TRIGGER/ 어둠 속의 TRIGGER TRIGGER/ Pull the trigger/ 벗어나려 할수록 더/ 숨이 막혀 와/ TRIGGER TRIGGER/ 어둠 속의 TRIGGER/ In the dark"에서 더 잘 느껴지는 듯하다.

이러한 느낌은 곡 마지막 "Pull the trigger /완벽하게 길들여 놔/ 네 안에서 날/ TRIGGER TRIGGER/ 너만 아는 TRIGGER/ In the dark"에서 더 분명해진다.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베리베리의 '오' 시리즈 세계관이 이어져 흥미를 더한다. 전작 '겟 어웨이' 뮤직비디오에서는 베리베리를 광란의 파티장으로 초대한 존재가 어렴풋이 드러났다면, 이번에는 복면을 쓴 미지의 존재가 얼굴을 공개한다. 이어 어둠에 사로잡힌 멤버들의 모습도 담긴다.

멤버들은 몽환, 시크, 카리스마, 치명 등 성숙한 비주얼을 뽐내며, 이번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가사에 나왔던 콜로세움이 뮤직비디오에도 등장, 역대급 스케일을 알렸다. 서사가 강렬한 만큼, 비트 역시 유니크하고 세다. 중독적인 멜로디와 더불어, 파격적인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 부분이다. '마이 뷰티' '러브 라인' '레이 백' '불러줘' '태그 태그 태그' '겟 어웨이' '위드 어스' '썬더' 등을 통해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해온 베리베리가 이번 '트리거'를 통해 강렬한 콘셉트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된다.

▲ 베리베리 신곡 '트리거'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