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아이즈원, 38만 9천장 판매고..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경신

백지은 입력 2020. 6. 22. 13: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즈원(IZ*ONE)이 또 한 번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했다.

22일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5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38만 9334장(집계 기준 15일~21일)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아이즈원(IZ*ONE)이 또 한 번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했다.

22일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5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38만 9334장(집계 기준 15일~21일)을 기록했다.

특히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지난 2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인 356,313장을 단 6일 차 만에 뛰어넘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아이즈원은 자체 기록 경신뿐만 아니라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1위를 다시 한번 거머쥐며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인기와 파급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아이즈원의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콘셉트 앨범으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미국 포함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31개 지역의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아이즈원은 12명의 제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 '환상동화 (Secret Story of the Swan)'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활발하게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한화 무더기 2군행...김태균은 빠진 이유 [크보핵인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
매춘부 “유명 축구 스타 아이 낳았다” 충격 고백
유명 배우, '3명 성폭행' 혐의로 체포…'40억' 내고 석방
이완♥이보미 “김태희 언니 보고 싶다고 졸라 나간 자리서 오빠에게 반해”
강서은 KBS 아나운서, 결혼…재벌가 며느리 새출발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카페트증정까지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명품 '골드퍼터' 전세계 딱! 300개, 78% 파격할인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