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홈스튜디오 위한 웹캠 '스트림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지텍 코리아가 1인 미디어의 홈스튜디오에 적합한 신제품 웹캠 '스트림캠'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Full 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화이트와 그라파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로지텍 캡쳐' 소프트웨어는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이미정 기자] 로지텍 코리아가 1인 미디어의 홈스튜디오에 적합한 신제품 웹캠 '스트림캠'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Full 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돼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했다.
로지텍 캡처와 함께 활용하면 내장된 AI에 의해 주변 환경 변화에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안면 인식 스마트 오토포커스 기능 및 노출 조정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프레임 기능으로 복잡한 화면 속 인물이 중앙에 배치되도록 촬영 할 수 있다.
또 최근 인기가 높은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Full 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점도 스트림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웹캠을 마운트에서 분리 후 세로로 장착하는 간편한 조작으로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화이트와 그라파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로지텍 캡쳐' 소프트웨어는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윤재영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로지텍 스트림캠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들이 세상과 쉽게 소통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며 "로지텍은 앞으로도 다양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스트리밍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끊임없이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난지원금 확대 치열한 공방.. 洪 '부동의권' 행사까지 가나
- "10대 학생이 35억 강남아파트 구입".. 탈세 의심 835건 적발
- 靑 '김정은 위독설' 일축.. "특이 동향 없어"
- '사전투표 조작설' 되레 진화나선 통합당
- 갈 곳 없는 청년 취업자.. 코로나 취약 업종 쏠려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