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셀피아 스마트픽업 리뉴얼 출시 .. 언택트, 효율성, 편의성 지원

강동완 기자 2020. 5. 31.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는 메이크샵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셀피아' 서비스 및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스마트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코리아센터의 셀피아는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서비스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실시간 재고 연동을 도와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는 메이크샵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셀피아' 서비스 및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스마트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코리아센터의 셀피아는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서비스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실시간 재고 연동을 도와준다.

셀피아는 △판매채널의 주문이 많아도 셀피아 한곳에서 관리가 가능한 '실시간 주문서 자동수집' 기능, △국내 주요 오픈마켓 상품 및 주문 연동이 가능한 '오픈마켓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배포' 기능, △메이크샵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까지 실시간 재고 및 연동 기능인 '실시간 재고, 품절’ 기능, △번거로운 엑셀작업 없이 버튼 한번으로 송장번호 입력부터 출력날짜 원스톱으로 진행해 주는 '원클릭 송장 등록(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 기능, △메이크샵 쇼핑몰을 여러개 운영해도 셀피아 한곳에서 CS처리가 연동되는 '메이크샵 CS연동'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회원 연동 (적립금, 쿠폰)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출까지 올려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관리' 기능을 비롯하여 △상점 포장 작업을 빠르고 편리하게 해줘 피킹 작업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스마트 피킹' 지원으로 효율성과 편리성 제고에 힘썼다.

코리아센터는 셀피아 서비스에 스마트픽업 서비스를 더해 경쟁력을 한단계 고도화했다. 스마트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자가 결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픽업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매장에서는 온라인 주문서를 확인하고 고객의 픽업 요청 일자에 맞춰 상품을 준비할 수 있다. 쇼핑몰 구매 페이지에는 실시간 매장 재고 조회와 픽업 날짜 선택 기능이 있어 고객이 선 주문 후 원하는 날짜에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으며 퀵서비스와의 연계도 가능하다.

셀피아 스마트픽업 서비스는 최단기간의 서비스가 필요한 신선식품, 꽃배달 등 업종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은 업종에 관계없이 도입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셀피아팀의 전종욱 팀장은 "셀피아 스마트픽업은 효율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돼 사업주와 고객들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며 "특히 언택트 기능 포함하고 있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코로나19 관련 가맹점 지원으로 공정거래조정원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세탁편의점,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복합매장 접목 서비스' 유망창업아이템으
제일좋은전람, 6월11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 개최예정
커피베이, 6월 사업 설명회 통해 창업 노하우 소개
무공돈까스 '안산중앙역점' 신규오픈 … 가성비 높은 메뉴로 인기 '불황형 창업아이템으로'
[머니S 주요뉴스]
'성매매 알선 혐의' 女배우 변수미… 이용대 전처였다
"에디린 날 불끈불끈하게"… BJ 철구 성희롱 논란
"정말 안 입은 줄"… 클라라, 남다른 하의실종룩 '헉'
기리보이 "앵커 세명인줄"… 이용수 할머니 조롱, 왜?
새벽 2시, 김동완 집에 찾아온 그녀… 알고보니 '오싹'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