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지내지마" 이수영, 11년 기다린 보람있는 발라드 퀸 '날 찾아'[들어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래도록 기다린 보람이 있다.
가수 이수영이 11년 만에 선보인 신곡으로 발라드 여왕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이수영이 무려 11년 만에 발표한 신곡이라는 점에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후 KBS '적도의 남자', SBS '유령', KBS 2TV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하나뿐인 내편' 등 드라마 OST에 간간히 참여했지만 이수영이라는 이름 석 자를 내걸고 신곡을 발표한 건 11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오래도록 기다린 보람이 있다. 가수 이수영이 11년 만에 선보인 신곡으로 발라드 여왕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수영은 3월 3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날 찾아’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이수영이 무려 11년 만에 발표한 신곡이라는 점에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1999년 첫 정규 앨범 'I Believe'(아이 빌리브)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수영은 '라라라', '휠릴리', '덩그러니', '그리고 사랑해', '얼마나 좋을까', '스치듯 안녕',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빚' 등을 히트시켰다. 주로 사랑을 주제로 한 감성적인 발라드를 부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009년 10월 발표한 정규 9집 '9th Dazzle' 이후 가수 이수영을 볼 순 없었다. 결혼해 아들을 출산한 이후 육아에만 집중해왔기 때문. 이수영은 신곡 발매를 앞두고 출연한 JTBC '슈가맨3'에서 가수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이유에 대해 "소속사와의 분쟁 중 소송도 하고 사기도 당했다. 우울증이 심해져 먹지도 자지도 못했다. 지금의 남편이 큰 힘이 돼줬다. 10년 활동기보다 더 감사한 10년 공백기를 보낸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후 KBS '적도의 남자', SBS '유령', KBS 2TV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하나뿐인 내편' 등 드라마 OST에 간간히 참여했지만 이수영이라는 이름 석 자를 내걸고 신곡을 발표한 건 11년 만이다.
이수영은 데뷔 21주년을 기념하는 신곡이자 오랜만에 발표하는 신곡인 만큼 지난해부터 신곡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가수 이수영의 화려한 복귀를 알리는 '날 찾아'는 많은 이들이 이별 후 느끼는 감정에 대해 노래한 곡이다.
이수영은 특유의 애절한 보컬로 '눈들과 함께 널 향한 내 마음도/사르르 녹길 그러길 바래왔는데/시간이 가도 자꾸 네가 생각이 나/내 행복만 녹은 것 같아/언젠가 나를 미워하는 네 마음이/사라지길 기도하는데/제발 잘 지내지 마 왜 그렇게 잘 지내/너 어떻게 나 없는데 편안하게 잘 지내/제발 잘 지내지 마 외로워해/내 생각하다 날 찾아 내 눈물이 그치게/다시 웃게 해줘/왜 날 떠났어 널 원망하다가/널 힘들게 한 나의 잘못들 떠올라/나를 욕하고 한참을 미워하다/다시 또 눈앞이 흐려지고 있어/내 맘은 아직 앞을 향하고 있는데/갑자기 길을 잃었어' 등의 가사를 부르며 미처 사랑을 끝내지 못한 채 상대를 그리워하는 화자의 속내를 실감 나게 표현했다.
'슈가맨' 출연에 이어 신곡 발표까지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이수영은 향후에도 가수 이수영으로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수영은 "10집을 꼭 내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사진=New Era Project(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상처 김새롬, 결혼반지 녹여 만든 목걸이 글귀 화제 "다신 실수 안해"
- "세상 나 혼자 산다" 한혜진, 다리길이 상체 2배 수영복 자태
- 루나, 충격적 비키니 뒤태 공개 '수영복 터질 듯한 힙라인'[SNS★컷]
- 설현, 비키니 입고 깜찍 브이..눈이 다 시원해져[SNS★컷]
- 기안84 서초구 새집,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 '매매가 11억'[결정적장면]
- 송은이 "93년 가입한 금리 20%대 저축 절대 해약 안해" 당시 월급 20만원
- 건물주 서장훈도 놀란 효연의 초고층 오션뷰 집 '매매가 32억원'[결정적장면]
- 명품女 A, 애인 손절매하듯..무뇌 가수도 싫고 추잡 가수도 질려[여의도 휴지통]
- 아이돌 D 태도 딱 보고 연애중 판별하는 쪽집게 팬들 무섭지?[여의도 휴지통]
- 홍진영 집 공개, 널찍한 거실+노래방 기계까지[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