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열었던 미국 애플스토어 매장 다시 닫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인 경찰에 의해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인해 미국 전역에서 인종 차별 항의 시위가 격렬해짐에 따라, 애플이 다시 많은 애플스토어 매장을 폐쇄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주요 외신들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로 미국 내 애플스토어를 폐쇄한 후, 지난 달부터 단계적으로 애플스토어를 재개장해왔다.
지난 달 26일 애플은 미국 매장 271개 중 약 100개의 애플스토어를 추가로 다시 열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백인 경찰에 의해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인해 미국 전역에서 인종 차별 항의 시위가 격렬해짐에 따라, 애플이 다시 많은 애플스토어 매장을 폐쇄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주요 외신들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항의 시위가 과격해지면서 애플스토어가 공격이나 도난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속출했다. 애플은 "우리 팀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31일 미국 내 여러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로 미국 내 애플스토어를 폐쇄한 후, 지난 달부터 단계적으로 애플스토어를 재개장해왔다. 지난 달 26일 애플은 미국 매장 271개 중 약 100개의 애플스토어를 추가로 다시 열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문을 연지 5일 만에 또다시 문을 닫게 되는 상황에 처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99달러짜리 금장 아이폰11 프로 등장
- "삼성디스플레이, 아이폰12 OLED 패널 80% 공급"
- 애플, 맥OS 카탈리나 10.15.5 공개
- 한국 애플스토어 재개장..현장구매는 불가
- 닫았던 애플스토어, 4월에 문 연다
- 삼성·LG, 차세대 마이크로 RGB TV 앞세워 中과 '정면 승부'
- "AI가 현실로 들어온다"...美 CTA가 본 CES 2026
- '70만닉스' 반도체주 활활…코스피, 또 장중·장마감 최고치 경신
- AI로 앞당긴 '점자 일상화'…韓 스타트업 CES 최고혁신상
- [단독] 법인거래 허용 앞두고 코빗–신한은행 실명계좌 계약 1년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