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모바일]카이로소프트의 '온천골 스토리' 한글화와 함께 1위
2016. 9. 7. 11:43
■ 아이폰 게임 순위

아기자기한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제작사로 유명한 카이로소프트의 '온천골 스토리'가 한글화에 힘입어 이번 주 아이폰 유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온천골 스토리
'온천골 스토리'는 온천을 경영하며 손님을 모으는 게임으로, 친숙한 도트그래픽과 함께 중독성 있는 재미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많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한글화가 이뤄지지 않았기에 이번 한글 업데이트 소식에 많은 유저들이 반겼다.
한편,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강아지 키우기 게임 '개판이네'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일본의 대전액션 게임을 모바일 RPG로 옮긴 '블레이블루'가 2위에 올랐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다소 정체됐던 지난 주와 달리 소소한 순위 변동이 이어졌다. 1위는 여전히 '마인크래프트 - 포켓에디션'이 차지했으며 스퀘어에닉스의 '히트맨 스나이퍼'가 한 단계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신작들의 러시가 이어졌다. '탭어드벤처 for Kakao'를 비롯해 '무신조자룡' 등 신작 게임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국지를 품다2 PK
또한 삼국지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를 품다'가 후속작인 '삼국지를 품다2 PK'로 돌아왔다. 이 게임은 자신의 영지를 운영하며 적의 성을 함락하는 게임으로, 전작에 비해 한층 더 직관적인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 에드 플러스를 통해 무료로 출시된 '스타나이트 for Kakao'가 23위로 차트에 올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