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한국52] 영화 속 롤렉스 서브마리너

조성진기자 2016. 8. 20.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얼마전 이 코너에서 제임스 본드시계로 맹활약을 했던 롤렉스 서브마리너 모델을 영화 007 시리즈와 함께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는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영화는 어떤 게 있나 알아봤다.

또한 76년 영화 '킹콩'에서 대학교수로 분한 제프 브리지스의 손목에서도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고, 80년 작 '에어플레인'에서 로이드 브리지스도 서브마리너를 착용했다.

최근작으론 2015년 영화 '빅 쇼트'에서 스티브 캐롤이 서브마리너를 차고 있는걸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얼마전 이 코너에서 제임스 본드시계로 맹활약을 했던 롤렉스 서브마리너 모델을 영화 007 시리즈와 함께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는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영화는 어떤 게 있나 알아봤다.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의 66년 명작 ‘욕망(Blow-Up)’에서 제인 역을 맡은 바네사 레드그레이브가 찼던 시계가 서브마리너(ref.5513)였다.

알란 파큘라 감독의 76년 작 ‘All the President’s Men’에서 워싱턴포스트 기자 밥 우드워드 역을 맡았던 로버트 레드포드의 손목에서도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다.

또한 76년 영화 ‘킹콩’에서 대학교수로 분한 제프 브리지스의 손목에서도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고, 80년 작 ‘에어플레인’에서 로이드 브리지스도 서브마리너를 착용했다.

파네라이 매니아인 실베스터 스탤론도 한때 서브마리너를 착용했었는데, 82년 영화 ‘록키3’가 좋은 예다.

테일러 핵포드 감독이 84년 공개해 많은 사랑을 받은 ‘Against All Odds’에서 주인공으로 나왔던 제프 브리지스의 손목에서도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다.

87년 작 ‘Big Shots’에서 빌 허드슨도 서브마리너를 착용했고, 88년 영화 ‘Tequila Sunrise’에서 주인공 멜 깁슨도 서브마리너를 착용했으며 DEA요원으로 나왔던 J.T.월시의 손목에서도 서브마리너가 있었다.

95년 작 ‘유주얼 서스펙트’에서 주인공 가브리엘 번도 서브마리너를 착용하고 영화를 찍었고, 시고니 위버와 홀리 헌터 주연의 95년 영화 ‘카피캣’에서 더모트 멀로니도 서브마리너를 찼다.

에드워드 즈윅 감독의 96년 작 ‘커리지 언더 파이어’에서 덴젤 워싱턴의 손목을 자세히 보면 서브마리너라는걸 알 수 있다.

이연걸 주연의 96년 액션영화 ‘흑협’에서 형사 락이 착용하던 시계도 서브마리너였다. 영화 중 락은 화장실에서 일을 본 후 이 서브마리너를 풀어 놓고 그냥 가버린다. 심각한 건망증이다.

207년작 ‘히트맨’에서 티모시 올리펀트(에이전트 47역)도 서브마리너를 차고 존재감을 더욱 돋보이게 했고, 2009년 영화 ‘필립 모리스’에서 짐 캐리도 서브마리너(금통)를 찼다. 2011년 작 ‘Behemoth’에서 쇼 맷슨도 소위 ‘청콤’이란 애칭으로 사랑받는 서브마리너 청판 콤비를 착용했다.

2011년 영화 ‘킬러 엘리트’에서도 롤렉스 서브마리너의 향연은 계속된다. 로버트 드니로(헌터 역)와 제이슨 스태덤(대니 브라이스 역)이 모두 이 시계를 착용하고 영화를 찍었던 것.

최근작으론 2015년 영화 ‘빅 쇼트’에서 스티브 캐롤이 서브마리너를 차고 있는걸 볼 수 있다.

한편 미드에서도 간혹 서브마리너를 볼 수 있다.

초능력자들을 다룬 저 유명한 ‘히어로즈’에서 애드리언 패스더가 서브마리너를 차고 나왔고, 정치 미드사에 길이 남을 명작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도 술과 마약, 여자에 빠진 하원의원인 피터 루소 역의 코리 스톨도 서브마리너를 차고 나온 걸 볼 수 있다.

사진설명 (맨 위부터 아래로) [사진은 모두 해당 영화 장면 캡처한 것임]

1 흑협(1996) 2 All the President’s Men (1976) 3 Blow-Up(1966) 4 Big Shots(1987) 5 Hitman (2007) 6 Rocky III (1982) 7 Usual Suspects, The (1995) 8 Courage Under Fire (1996) 9 Killer Elite (2011) 10 I Love You Phillip Morris (2009) 11 Tequila Sunrise (1988) 12 미드 Heroes

조성진기자 corvette@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