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포털, '알리바바 클라우드 무료 체험' 이벤트

김현아 입력 2016. 10. 23. 09: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중국 내(內) 쇼핑몰, 기업 홈페이지, 교육 서비스 등 대상기존 시스템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도 무상 지원3개 국어 지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 C&C(대표 : 박정호 사장, www.sk.co.kr)이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업들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에서 중국?중화권(7곳)과 미국(2곳)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11월 한 달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의 이벤트 창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들이 중국에서 오픈했거나 오픈 예정인 ▲쇼핑몰 ▲기업 홈페이지 ▲교육 서비스(콘텐츠 제공·관리) 등 기업의 특화 서비스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SK㈜ C&C는 성공적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기업에게는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도 무상으로 서비스한다.

해외 여러 시장에 진출한 국내 기업도 안심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개 국어(한국어, 중국어, 영어) 동시 지원 서비스도 기존 고객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렇게 되면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지역 어디에서든 이벤트 참여 기업의 IT 담당자들이 한국어나 중국어, 영어 등 자신이 편한 언어로 중국의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및 서버 변경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문의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 내(內) ‘테크 센터(Tech Center)’에서 SK㈜ C&C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통해 한국어로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게 했다.

SK㈜ C&C는 이외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시 반드시 필요하지만 등록이 까다로운 ‘ICP비안(인터넷콘텐츠사업자 등록) 무상 대행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ICP 비안 대행 등록비 절감은 물론 등록 소요 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실제로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면세점월드는 SK㈜ C&C를 통해 최대 100만원의 ICP 비안 등록비 절감과 함께 통상 20 영업일이 소요되는 등록 소요 기간을 10 영업일로 앞당길 수 있었다.

SK㈜ C&C 신현석 CloudZ사업본부장은 “ 많은 기업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중국 시장의 안정적 진출을 위한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의 유용성과 편리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국내 유일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Cloud Z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 어디에서든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완벽한 IT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