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이러려고.." 패러디 봇물 '자괴감 시리즈'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2016. 11. 4. 23:58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패러디 짤방 쏟아져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내용을 패러디 한 짤방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지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되며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4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와 관련해 두 번째 대국민담화 연설을 진행했다.
이날 대국민담화에서 박대통령의 “내가 이러려고 대통령이 됐나, 이런 자괴감이 들 정도로 괴롭습니다”라는 발언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됐고 급기야 ‘자동 짤 생성기’가 등장하기도 했다.
대국민담화 패러디 짤 생성기가 등장한 이후 많은 트위터 유저들은 생성기를 이용해 패러디 창작물을 쏟아내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연설은 영화, 드라마, 만화, 광고 등 다양한 분야로 패러디되고 있다.
누리꾼이 공개한 패러디 중 일부를 모아 소개한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400억은 시작일 뿐” 뉴진스 다니엘 위약금 ‘천문학적’ 가능성
- [스경X이슈] 조세호 초고속 복귀에…폭로자 격분 “와이프 영상 공개할 것”
- 이지혜, 父 외도 또 폭로했다…“母 보쌈집 잘 될 때 바람 피워” (동상이몽)
- 안성기 조문한 배현진, 미소에 밝은 정장 ‘싸늘’
- 럭키, 아빠 됐다
- 풍자, 2kg 더 뺐다…27kg 감량 근황 “한혜진한테 도움 받아”
- ‘학폭 소송 패소’ 후 연기 복귀 조병규 “긴장되고 고민된다”
- [스경X이슈] 소향 “제가 다 망쳤다”…사과까지 한 ‘골든’ 라이브 어땠길래?
- 이상민, 신정환 룰라 시절 정산 불만에 “나도 소속 가수였는데…”
- “숙행은 내 거짓말에 속은 피해자”…‘상간 논란’ A씨, 눈물의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