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공감] '킹스맨' 메탈 의족녀, '스타트렉' 외계종족이 되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스타트렉 비욘드'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배우 소피아 부텔라가 남다른 존재감을 떨치며 새로운 액션 여배우의 탄생을 알렸다.
'스타트렉 비욘드'(감독 저스틴 린)는 영화 '스타트렉' 세 번째 시리즈로 거대함선 엔터프라이즈호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우주선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낯선 행성에 불시착하며, 외계종족과 대결하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그린 영화다.
현존하지 않는 미지의 우주 공간에 대한 매력적인 SF 설정과, 압도적인 스케일, 매력적인 배우들의 향연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트렉'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제이라는 시리즈 팬들의 시선을 강렬하게 사로잡았다.
베일에 싸인 새로운 종족 제이라는 독특하고 신비로운 비주얼과 헤어스타일로 실제 외계 종족 싱크로율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뿔뿔이 흩어진 대원들 중 위기에 처한 기술자 스콧(사이먼 페그) 앞에 나타나 현란한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도와준 뒤, 대원들을 찾게 도와주는 대신 우주선을 고쳐달라고 요구하는 신으로 첫 등장한 그다.
제이라는 버려진 우주선을 집처럼 사용하고 있었고, 결과적으로 대원들을 다시 행성 연합 요크타운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엄청난 조력자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제이라는 시크하고 터프하지만, 우주선의 함장 자리에 떡하니 발을 올려놓고 거만하게 앉아 커크(크리스 파인)를 당황케하고 우주선에 장착된 과거 락앤롤 뮤직을 들으며 흥에 취하는 엉뚱하고 귀여운 면모로 웃음을 자아내게도 했다.
또 절대적 존재 크롤 무리에 가족을 모두 잃은 상처와 내면의 두려움을 표현하면서도, 새로운 우정을 믿고 혼신을 다해 엔터프라이즈호 대원들의 구출을 돕는 인간적이고 강인한 여전사로서 기지를 톡톡히 발휘했다.
이처럼 매력적인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는 소피아 부텔라다. 국내 관객들에겐 다소 낯선 이름이지만, 앞서 지난 2015년 막강한 흥행력을 뽐내며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의 흥행 판도를 새롭게 쓴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의 가젤 캐릭터라면 누구나 감탄을 내지를만하다. 칼날 의족을 차고 사람을 반으로 잘라내던 무서운 '메탈 의족녀'가 바로 소피아 부텔라였다.
1982년, 프랑스에서 태어난 그는 힙합과 스트리트 댄스를 주로 하는 알제리의 댄서 출신으로 마돈나 리한나 등 유명 뮤지션의 백댄서로도 활약했고, 스포츠 브랜드 여성 광고 캠페인에 기용돼 유명세를 탔다. 남다른 춤 실력으로 2012년 댄스 영화 '스트리트댄스2:라틴댄스'에 주연으로 발탁돼 출연했지만, 국내 개봉이 이뤄지지 않았고 이어 괴물과 군대의 전쟁을 다룬 SF액션 '몬스터스:다크 컨티넌트'에도 출연했으나 이 또한 최종스코어 60명으로 참담한 흥행 실패작이었다.
하지만 '킹스맨' 가젤로 눈도장을 찍은 그가 '스타트렉 비욘드'를 통해 새로운 여전사로 거듭나며 국내 관객들에 매력 어필을 제대로 이룬데다, 전세계적인 흥행 시리즈로 유명한 영화 '미이라'의 2017년 리부트 버전인 '미이라(가제)'에서 천 년만에 다시 깨어난 고대 여왕 미이라로 출연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메탈 의족, 외계 종족부터 미이라까지 거침없는 변신은 물론 댄스실력으로 단련된 수려한 액션까지, 새로운 할리우드 액션 여배우의 탄생이 반가울 따름이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출처=영화 '스타트렉 비욘드' '킹스맨' 스틸컷]
연예계이슈 | 해외연예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한나, 남다른 패션 감각 '핫팬츠&셔츠'
- 이자벨 굴라르, 리우 빛낸 톱모델 실체 '긴장 완화 스쿼트' 폭소
- [씨네뷰] '올레' 캐릭터 활용의 나쁜 예
- 오만석, 배우이자 아빠로서 산다는 것 [인터뷰]
- 박희순, 망가져도 좋지 아니한가 [인터뷰]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